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켈러,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5.09.17
4. 총점 (10점 만점): 9점 / 10점
[8장.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중심잡기 #우선순위
[10장.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
#인생은 질문
여정을 직접 계획하고, 지도를 만들고, 우리만의 나침반을 만들어야 한다. 원하는 해답을 찾으려면 올바른 질문을 스스로 만들어 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은 온전히 우리의 몫이고, 그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는일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어떻게 특별한 해답으로 인도해 줄 특별한 질문을 만들 수 있는가?
하나의 질문을 던지면 된다. 바로 초점탐색 질문이다.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지금 당장 시작할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 <원씽> 책에서 궁극적으로 독자들에게 요구하는게 이 질문이지 않을까 싶다.
‘단 하나’를 찾는 것 , 그리고 그것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나가는 것
나의 큰 그림 ‘단 하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것이고
작은 초점은 투자공부를 해서 투자하는 것이다.
이것을 절대 잊지 말자.
최고의 날, 달, 해, 혹은 커리어로 가는 길에서 벗어나지 않으려면 초점탐색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고,
그것을 묻고 또 물어야 한다. 그러면 우선순위에 따라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 p.141)
머리로는 이론적으로는 다 알고 있는데
이걸 하루하루 꾸준히 지켜나가는 것이 과제인 것 같다.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이 연장선에서 <그릿> 이라는 책에서 나온 구절이 기억에 남아서 적어본다.
‘ 어느 날 하루 기울이는 노력보다는
다음 날, 그 다음 날도 눈을 뜨면 러닝머신 위에 올라갈 각오가 되어 있는 것이 더 중요하다.’
매일매일의 원씽을 꾸준히 지켜 나가자..!!
원씽의 맨 앞장에
"두 마리 토끼를 쫓으면…..
두 마리 다 잡지 못하고 말것이다…"
이 문장으로 시작한다.
→ 살면서 이것저것 경험해보고 싶어서 여기다 조금 발 담가보고 저기다 조금 발 담가보고 했었다.
그것에 대한 후회는 없지만, 한 가지 특별히 잘하는 “분야”가 없다는 건 조금 아쉽기는 하다.
뭐,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
라고 말한다면 할말은 없겠다.
내 인생의 초점탐색 질문에 답한 것 처럼,
그 질문을 되새김질 하면서 투자공부를 꾸준히 해나가야 겠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임보 작성하기!!!!!! 시세지도 매일 30분 , 단지분석, 매물분석 등 꾸준히 5장 이내로 써보자
→ 사실 이게 시간이 제일 많이 걸리는데, 기본적으로 켜놓아야 하는 사이트 사전에 다 켜놓고 시작하자.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116
자신의 한계를 아는 사람은 없다. 그런데 왜 자꾸 한계를 지으려 하는가? 닿을 수 있는 궁극적인 천장의 높이가 얼마나 되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니 그것에 대해 걱정하는 건 시간 낭비일 뿐이다.
제발제발… 앞으로는 스스로 미리 한계를 정하지 않고, ‘생각은 행동을 만들고, 행동은 결과를 만든다’ 를 기억하며 크게 생각하고, 크게 행동하고, 크게 성공하는 삶을 살겠다 라고 다짐해본다.
조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질문을 책 속 문구,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261
체로키 인디언 장로가 손자에게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벌어지는 다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 싸움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두 마리 늑대 사이에서 벌어진다. 하나는 두려움이지. 놈은 불안과 걱정, 불확실성, 머뭇거림, 주저함 그리고 대책없음을 가지고 다닌다. 다른 한 늑대는 믿음이라고 한다. 그 늑대는 차분함과 확신, 자신감, 열정, 단호함, 흥분, 그리고 행동을 불러온단다.”
둘중에서 이기는 늑대는..
“바로 네가 먹이를 주는 늑대란다.”
→ 남다른 성과로 가는 길은 다른 무엇보다도 믿음을 바탕으로 다져진다. 자신의 목적의식과 우선순위를 믿을 때에만 비로소 단 하나를 추구할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의 단 하나에 대한 확신이 들면 그 일을 행하기 전에 가졌던 그 어떤 망설임도 이겨 낼 힘이 생길 것이다.
각자 가지고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요?
그걸 이루기 위해 꾸준히 해나갈 확신이 들었나요? 그 어떤 망설임도 이겨 낼 힘이 진짜로 생겼나요?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갬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