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무료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해보고 싶은데 현재 거주지역은 수도권에 있지만 종잣돈이 없어서 지방에 투자를 해야할것 같은데
지방의 시세와 환경 같은것을 아예모르고 임장을 갈수 있을지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종잣돈을 더 모아서 나중에 수도권 아파트를 보는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지방공부를 더해서 투자를 해보는것이 좋을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홍현수님~ 투자 방향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현재 자산, 종잣돈, 연간 모을 수 있는 돈, 개인의 성향, 목표 금액 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연간 모을 수 있는 돈이 많지 않고 종잣돈이 적다면, 그리고 다주택자로 가고자하는 생각이 있다면 지방에서 돈을 불려오는 과정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러려면 시간을 쪼개서 임장 가시는 건 필수구요. 결국 스스로의 선택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고민을 해보시고도 방향성 확립이 어렵다면 월부의 투자코칭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홍현수님 :)
글에 투자금이 적혀있지 않아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지방투자를 고려하고 계신가면 '지방투자기초반' 강의에서 지역 분석과 시세를 다뤄주시거든요. 지금 당장은 시세와 환경을 모르시는게 당연하고, 강의 수강하시면서 조원분들과 임장 다녀오시고 ,임장보고서를 쓰다보면 지역 이해가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강의에서도 지역 분석을 다뤄주시기 때문에 어려우실것 없습니다 ㅎㅎ 저 또한 매달 모르는 지역을 하나씩 늘려가고 있어요. 지방 임장 다녀와보시고 이정도 투자금이 들구나~ 감 잡아보시는게 어떨까요?
지방투자기초반 링크 남겨드립니다ㅎㅎ 홍현수님 화이팅입니다! :)
https://weolbu.com/product/4508
홍현수님, 저도 처음 시작할때 고민했던 부분이었는데요.
앞서 피커님께서 말씀주신것처럼 연간종잣돈, 목표금액 등이 사람마다 다르기때문에 정확한 답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수도권에 거주하시면서 지방 vs 수도권 투자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금 거주하고 계시는 수도권 지역을 강의를 들으면서 먼저 임장 가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회사 다니시면서 투자공부(강의, 임장 등)가 좀 익숙해지셨다면,
천안, 청주 등 가까운 지방도 도전해보시면서 방향성을 잡아가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부동산 전문가에게 1:1로 재무코칭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투자코칭)도 추천드립니다.
10/13에 오픈하니 관심있으시다면 신청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https://weolbu.com/product/4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