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벌써 한달이라는 시간이 흘러 마지막 4주차 입니다.
그 동안 투자자로서의 새로운 관점으로 경제와 사회 전반을 바라보는 시선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내가 나가야 할 방향을 잡아가는 뜻 깊은 한달 이었다고 생각 합니다.
조급해 하지 말라.
당장 눈앞의 돈 문제를 해결 하려고 투자에 뛰어 드는게 아니라 개념과 원칙, 기준을 세우는 것이 먼저라는 점을 반복해 알려 주셨는데 순간 순간의 불안감과 조급함이 투자 판단을 흐리게 한다는 것을 다시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갯수보다 가치
투자금을 여러 개로 쪼개 소액으로 여기 저기 투자하는 것 보다, 확신 있는 매물 한 건을 제대로 잡는게 훨씬 유리하다는 내용이었는데, 초보 투자자가 실수 없이 성공적인 투자를 시작 하기 위한 방법이라 생각 하고
결국 중요한 것은 비교 평가를 통해 가장 좋은 매물을 찾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도 꾸준히 임장 하고 앞마당을 늘려 가며 성장해 가야겠습니다.
실행력
무엇보다 실행력이 중요한데 강의를 듣고, 공부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현장에 나가 발로 뛰면서 임장을 하고, 기록하고, 비교하는 과정이 쌓여야 결국 확신 있는 선택을 할 수 있으니.
꾸준히 투자에 시간과 노력을 다 하는 것이 투자자의 마인드라는 것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이번 4강을 통해 투자는 결국 확신과 실행의 문제 라는 것을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앞으로 시장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가치와 타이밍을 기준으로 비교 평가 하며 저환수원리를 기억하고
이에 맞춰 투자 하는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 해야겠습니다.
투자의 길은 한 순간의 선택이 아니라 습관과 확신의 축적이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저 역시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