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8기] 4강 후기- 공부하고 고민하고 결국은 실행해야한다.

25.09.28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월부에 발을 들여놓고 계속해서 내가 할 수 있을까?에 대한 내면의 자기 불신이 컸습니다.

“돈이 없는데 할 수 있을까?”

"시간이 없는데 할 수 있을까?"

"혼자 애 키우며 직장다니며 투자까지 할 수 있을까? "

“돈이 없어서 지방 투자를 해야 할 거 같은데 애를 두고 지방 임장은 어떻게 가지 ?”

“내 집도 없이 초딩 아들을 키울 수 있을까?”

써내려 가는 지금까지도 걱정은 한가득입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1~3강까지 수강하는 내내 투자를 위해서는 이런 것들을 해야 하는구나 배웠고 

학창시절 나름 모범생이었던 모습을 되살려 스스로 강의 내용을 문서화하고 계획을 세우며 이런 것을 해야 하는구나도 정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4강에 이르러서야 꼭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음과 모음님이 강하게 “꼭 봄이 오기전에 투자하시라” 고 말씀하시는 모습에서 

제 걱정들을 비집고 저의 열정이 솟아 올랐던 것 같습니다.

하는 방법도 배우고 있고, 돈을 벌수 있는 직장도 있고, 애는 혼자 키워야되지만 도와주겠다는 엄마도 있고 (자모님 말씀을 빌어 “왜 이렇게들 부동산 투자 반대하냐”는 배우자들 보다는 뭐든 내 편인 엄마가 나은거 아니야?라고 긍정 마인드 장착하며), 실전준비반 등록했으니 이제 임장다닐 동료도 생길거고, 아들육아로 다져진 체력으로 팔다리 튼튼하고 …

 

좋게 생각하면 좋을 수 있는 상황에서 미래는 좀더 자유롭기 위해 걱정은 뒤로하고 몸을 더 굴려볼 생각입니다.

 

강의를 끝까지 듣고 조금 더 계획적으로 투자 공부를 하고, 독서를하고 , 임장을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습니다. 

평일에도 10시 육퇴후 최소2시간 , 회사 출퇴근, 점심시간, 주말 2일중 하루는 가족과 하루는 공부를 위해 시간을 할애하여 어떻게 효율적인 루틴으로 저의 꾸준한 투자생활을 이어나갈지 계획표를 짜볼 생각입니다^^

 

 

 


댓글


든이복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