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올해초 부터 노후에 대한 생각들이 많았지만 정작 부동산 투자를 할 생각은 못했다.  부린이로 잘 모르는 영역이었고 별로 알려고도 안했던 나의 무지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다.  후배가 보내준 영상은 내가 고민하고 있었던 부분에 뭔가 해답이 있을까하는 약간의 호기심과 기대감에서 시작되었고 열기 수강을 신청하고도 몇번을 취소할까? 괜히 비용과 시간만 버리는 거 아닐까하는 생각으로 수강전날까지도 고민했었다.

후배의 적극적인 권유로 조모임까지 신청하고 마지막 4강까지 완벽주의보다는 완료한다는 생각으로 임하다보니 어느덧 여기까지 왔다.  감사하고 너무 좋은 조장님과 바쁘고 피곤한 중에도 함께 하려고 노력했던 조원들 덕분에 가능했건것 같다.

매 강의마다 수강생들이  진정 잘 되기를 바라고 열의있게 강의에 임하시는 강사님들의 진심어린 강의내용과 조언이 마음깊이 다가와서 보람있었고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해보자라는 용기와 동기유발이 된 좋은 강의였다.

마지막 강의서 자음과 모음님의 말씀처럼 성장이 머물러 있는 정리된 삶보다는 우당탕탕 정리가 덜 되었을 지라도 멈추지않고 성장하고 발전하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다음은 실준반으로 가즈아~~

 

  <6개월계획>

  1. 틈틈히 독서
  2. 목실감 꾸준히 하기
  3. 임장과 앞마당 3개이상
  4. 1호기 도전(광역시, 수도권) 

댓글


요니스
25. 09. 30. 19:27

캬아 실준반으로 한발 내딛으신 우리 행복미소님!!!! 너무 멋지고 자랑스럽고 제가 오히려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