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초심 찾기) - 저는 재태크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다음 스텝으로 열반스쿨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 지금 시장이 좋으니 당장이라도 집을 사고싶다는 마음으로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 가족을 설득하기 위해 내가 먼저 알아야겠다는 마음이 강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1~4강 전체 강의를 듣고 느낀점 (변화의 시작점) - 너바나님이 “투자는 누구를 위해 하는가?”라는 질문에 가족과노후를 위해라고 생각했는데 “자신”임을 되돌아보면서내가 공부할 수 있고 지지받을 수 있는 현재에 감사하게 생각해야겠다고 되돌아 보았습니다! - 부동산 투자에서 중요한것은 수요! 내가 중심이 아니라는 사실이였습니다!!!!가치가 있는가? - 돈을 벌 수 있다면 지역이 중요한게 아니다! 지금 투자할 수 있는 곳을 보는게 너무 중요하다는 점 - 부자를 꿈꾸고 있는 나에게 필요한것은 무엇일까? - 부자가 될거라는 확신, 목표, 루틴 - 나를 믿지 말고 환경을 믿어야겠다! 계속 월부환경안에 있어야겠다고 생각해 다음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 잃지 않는 투자를 하고싶다!!! - 부동산 투자는 확신과 실행력으로 이루어진다! , 투자는 완벽주의가 아니라 실행하면서 배워야한다!
앞으로 6개월 계획(목표세우기) - 10월 : 실준반 강의듣기 / 임장 / 임장보고서 다니기 / 책 1권읽기! / 앞마당1개 - 11월 : 개인일정 무사히 처리하기 / 율전동 임장하기 /임장보고서 작성/ 책2권읽기 - 12월: 강의수강 / 독서2개 - 1월 : 강의수강 / 앞마당1개 - 2월 : 강의수강 / 앞마당2개 - 3월 : 강의수강 / 앞마당3개
→ 앞마당3개를 듣고 6월 안에 1호기를 하자! (가족을 잘 설득해서!!!)
열반기초를 수강하면서 과제 마감기한 전까지 강의를 듣고 모든 과제를 다올려야겠다고 생각이들었습니다. 막상 올린것들을 보니 기한에 맞춰서 형식만 갖추지 않았나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한번 비전보드부터 시작해서 모든과제를 재정비해서 다시 올리는것으로 열반기초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