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 토네이도
읽은 날짜 : 9.26-9.2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습관 # 무의식 # 즐겁게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흙수저에서 대한민국 상위 1% 부를 이루게 된 의사. 인생의 역경을 극복하고, 오늘의 부와 행복을 펼쳐내는 과정을 담고있음.
2. 내용 및 줄거리
: 성공을 꿈꾸고, 목표한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자신은 어떻게 성공을 했고, 목표한 인생을 살 고 있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내가 꿈꾸고 있는 미래는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것이다. 현재의 삶을 어떻게 살아 가고 있는지, 그러한 미래를 갖기 위해 과거-현재-미래를 어떻게 연결하면 좋을지, 그리고 내 안에 무의식을 바꾸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무의식이 현실을 만든다는 말을 초입부터 책이 끝날때까지 강조하신다. 무의식을 바꾸는게 제일 우선순위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가 되고 싶다.'에서 끝나거나,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그런데 작가님께서는 대중이 부자가 될 수 없었던 이유는 이미 나의 무의식이 ‘나는 부자가 아니다’라는 생각으로 각인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하셨다.
무의식에 있는 나의 이미지를 바꿔야하는데, 지금껏 나의 무의식은 어떤 이미지였을까?
마음속에 자리 잡고있다는 ‘두려움’부터 없애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하는 일에 확신이 없었기 때문일까. ‘열심히’라는 강박에 살고 있는 나에게 계속 결핍된 부분이 있었단 생각이 든다.
이젠 내가 꿈꾸는 미래를 매일 선명하게 3분동안 내 머릿속에 그리고자 한다.
그리고 지금 나의 3간은 어떤지 생각해보았다.
3간 중에 먼저 시간을 생각해보면 중요하지도 않고, 급하지 않은 일 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다. 그리고 작가님처럼 집에서 나의 공간은 따로 없고, 주로가는 카페 같은 곳은 없지만 남편은 출근하고, 아들이 유치원에 간 후 아무도 없는 지금 그리고 거실이 나의 공간이다. 그리고 월부라는 공간까지 함께.
그리고 친구들과의 약속도 줄이고, 주로 대화하는 사람도 친구들 보단 오히려 월부 사람들과 대화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책을 읽기 전부터 월부 시스템이 나의 3간을 바꿔주었다.
이미 나의 3간은 많이 바뀌었다. 나는 조금씩 나아가고 있다. 열심히가 아닌 충실히 오늘 하루를 보내고, 그리고 즐겁게 보내면 되는데 무엇이 불안하고 항상 부족하다 생각했는지 모르겠다. 열심히가 아닌 충실히 살고, 그냥 행복하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