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독서로 4고7고 자산74배 증식하조 도하마미라미] #6.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독서후기

25.09.30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 토네이도

읽은 날짜 : 9.26-9.2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습관 # 무의식 # 즐겁게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흙수저에서 대한민국 상위 1% 부를 이루게 된 의사. 인생의 역경을 극복하고, 오늘의 부와 행복을 펼쳐내는 과정을 담고있음.

 

 

2. 내용 및 줄거리

: 성공을 꿈꾸고, 목표한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자신은 어떻게 성공을 했고, 목표한 인생을 살 고 있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 우리 인생은 습관으로 이루어지는데, 그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뀐다. 그 습관은 무의식에 있는 생각의 씨앗을 바꾸고, 삶의 기본기(독서, 운동, 명상)를 쌓고, 즐겁게 사는 것이다.
  • 부자는 돈에 ‘시간의 가치’를 담는다. 대중들은 자신의 시간을 써서 돈을 벌고 있는데, 부자들은 돈을 써서 남의 시간을 산다. 청춘을 바쳐 돈을 버는 이유는 돈 자체의 숫자를 늘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다.
  • 3간 (시간, 공간, 인간)이 우리의 가치를 결정한다. 어제와 똑같은 시간을 보내고, 똑같은 장소를 오가면서 인생이 바뀌길 바라면 안된다. 매일 똑같은 장소에서 똑같은 시간을 보내면서 변화가 있을 수 없다. 운은 변화 없이 생기지 않는다.
  • 우리의 꿈, 목표, 소망을 위해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은 미끄럼 타듯, 인생을 즐기며 내려가는 것. 직선으로 뛰어 가는 것보다, 미끄럼 타듯 즐기며 내려갈 때 원하는 미래에 더 빨리 도달 할 수 있다.
  •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고 즐겁게 해볼까? 쉽고 즐겁게 해야 잘하게 된다. 잘하려고 하면 잘하지 못한다. 많은 이들이 행동하지 못하고 변하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다. 너무 잘하려 하기 때문이다. 잘하려 하기에 못하게 된다. 그리고 못할 것 같아 시도조차 안 하게 된다. 너무 잘 하려 하지 마라. 그냥 하면 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내가 꿈꾸고 있는 미래는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것이다. 현재의 삶을 어떻게 살아 가고 있는지, 그러한 미래를 갖기 위해 과거-현재-미래를 어떻게 연결하면 좋을지, 그리고 내 안에 무의식을 바꾸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무의식이 현실을 만든다는 말을 초입부터 책이 끝날때까지 강조하신다. 무의식을 바꾸는게 제일 우선순위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가 되고 싶다.'에서 끝나거나,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그런데 작가님께서는 대중이 부자가 될 수 없었던 이유는 이미 나의 무의식이 ‘나는 부자가 아니다’라는 생각으로 각인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하셨다.

무의식에 있는 나의 이미지를 바꿔야하는데, 지금껏 나의 무의식은 어떤 이미지였을까? 

마음속에 자리 잡고있다는 ‘두려움’부터 없애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하는 일에 확신이 없었기 때문일까. ‘열심히’라는 강박에 살고 있는 나에게 계속 결핍된 부분이 있었단 생각이 든다. 

이젠 내가 꿈꾸는 미래를 매일 선명하게 3분동안 내 머릿속에 그리고자 한다.

 

그리고 지금 나의 3간은 어떤지 생각해보았다.

3간 중에 먼저 시간을 생각해보면 중요하지도 않고, 급하지 않은 일 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다. 그리고 작가님처럼 집에서 나의 공간은 따로 없고, 주로가는 카페 같은 곳은 없지만 남편은 출근하고, 아들이 유치원에 간 후 아무도 없는 지금 그리고 거실이 나의 공간이다. 그리고 월부라는 공간까지 함께.

그리고 친구들과의 약속도 줄이고, 주로 대화하는 사람도 친구들 보단 오히려 월부 사람들과 대화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책을 읽기 전부터 월부 시스템이 나의 3간을 바꿔주었다. 

이미 나의 3간은 많이 바뀌었다. 나는 조금씩 나아가고 있다. 열심히가 아닌 충실히 오늘 하루를 보내고, 그리고 즐겁게 보내면 되는데 무엇이 불안하고 항상 부족하다 생각했는지 모르겠다. 열심히가 아닌 충실히 살고, 그냥 행복하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오닥
25. 09. 30. 14:59

나나스...제 인생 도서 중 한 권인데 ㅎㅎ 수고많으셨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