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너나위, 월부튜터, 양파링, 권유디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안녕하세요. 초록도해 입니다.
오늘은 오전에 큰 업무만 해결하고 호다닥 이동하여 오프강의 듣고 왔습니다!
7월 첫 오프강의를 듣고 매달 오프에 출석하고 있는데요.
온라인보다 현장감과 몰입감이 높아서 기회만 된다면 꾸준히 가고 싶어지는 곳입니다ㅎㅎ
그리고 강의 듣고 쉬는시간에 조원들과 얘기하고 간식까먹으면서 듣는것도 오프의 묘미이죠 .
이번 4강은 권유디멘토님께서 현재 시장분석을 해주시고 대출, 인테리어, 잔금프로세스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해주셔서 너무너무너무 많음 도움을 받았습니다.
오프닝부터 찢었어요…..수강생들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것을 어떻게 저리 잘 긁어주실까..
지금 시장에서 투자를 위해 전임하고 매임하시는 분은 공감하시겠지만
매물의 가격은 안 깎이고, 매물도 없고, 물건은 날아가고 저층과 탑층만 남은 상황. … 에서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 최고를 하려고 시간을 버리다가 나머지 뒤에 단지도 놓친다. ”
“ 목표를 위해서 필요한 일과 필요하지 않은 일로 생각하면 임보쓰는게 기꺼이 해야하는 일로 받아들여진다. ”
“ 감당 가능 한것. 안전한 것 부터 시작해야한다. 지금 기준을 잘 잡아야한다.”
저는 이번에 탑층이 싸게 나온 물건이 있었고 실거래를 보니
“ 다른 층이랑 비슷한 가격을 형성했었네. 그럼 탑층도 괜찮지 않을까?”
라는 희망회로를 돌리면서 매수하고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 다행히 튜터님께서 말려주셨어요.. 환경의 중요성💕 )
조급해지니 월부에서 그렇게도 귀에 딱지가 생기게 들었던 기준들이 흐려지고 욕심에 무리한 투자를 하려고 했고,
가격이 떨어지면 내가 감당할 수 있을까? 차갑게 객관적으로 가치와 가격에 대해 제대로 된 판단을 하지 못했습니다.
임장, 임보를 보완해서 가치와 가격판단 수준을 높여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9.7 규제와 시장분석
9.7 공급대책으로 인한 영향은 없으니 우리는 그냥 하던데로 하면 된다.
시장은 반복되고 규제는 늘 우리 곁에 있었다. ( 규제는 내 친구 )
지금 시장이 과거 어떤 시장과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나 확인할 수 있었고,
현재 상승장 초입의 시기니까 발빠르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확실한 매수기준을 정립해서 올해 안에 매수 하셨으면 좋겠다고 반복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단, 모든 단지가 과거 전저점까지 빠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내 종잣돈 내에서 할 수 있는 것, 감당 가능 한 것으로 최대한 빨리 행동해서 투자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명한 대출방법
조건부전세대출에 대한 정확한 프로세스와 세입자의 전세대출에 따라 어떻게 대응 할 지를 알 수 있었고,
다양한 정책대출을 알려주시면서, 주담대를 받을 때는 대출상담사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꿀팁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감당가능한 범위에서 대출하는 것!
가성비 인테리어 하는 법
유디멘토님이랑 같이 인테리어 간접적으로 해보는 것 같아서 재밌었습니다.
철거공사, 설비, 배관, 목공, 샷시, 타일, 싱크대, 화장실, 도배장판 까지
어떤 걸 선택하는게 좋은지 알려주셔서 속시원했고,
인테리어의 핵심은 미니멀리즘이다!! 깔끔하고 편안한 집. 10년 뒤에도 호불호 없는집 으로
만드는 것이 나중에 매도를 위해서도 좋다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매임 시 살려야 할 것과 수리해야 할 것을 구분해야하니, 열어 봐야할 곳은 꼭 열어보겠습니다.
계약 후 잔금까지 과정
법무사 선택과 취득세, 양도세 절감팁, 잔금 할 때 꼭 체크해야 할 것들 모두 알려주셨습니다.
체크리스트까지 주셔서 감사했고, 잔금하기 전에 체크하면서 놓치지 않도록 해두겠습니다.
권유디멘토님께서는 지금 시장에서
"갖고싶은 단지를 무리해서 사지 말고, 감당 가능한 아파트 중에서 제일 좋을 걸로 우선 투자하면
나중에 갖고싶은 단지와 감당 가능한 단지의 가격이 좁혀지면서 갈아탈 시기가 분명히 온다고 하셨습니다.
일단 시작을 해놔야 갈아타기도 할 수 있습니다. 인생은 길어요. "
라고 하셨습니다.
저 인생은 길어요.. 라는 말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지금은 내가 종잣 돈이 부족하고, 하고 싶은 단지를 못해서 속상하지만
할 수 있는 단지부터 “일단 시작”을 하면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더 좋은 단지로 갈 수 있다는 희망과 목표가 생겼습니다.
뭔가 남들보다 늦었다는 생각도 들고, 나는 왜 그 때 기회를 잡지 못했나, 왜 못하고 있지?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또 어떻게 보면 일단 월부 환경에 있고, 아파트를 알아가는 눈이 점점 생기는 것이
(다른) 남들보다 빨리 가고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관점의 전환을 하면서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서 꼭 결실을 맺어보겠습니다.
너무 좋은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동할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