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누수 보험 청구 관련 고민입니다^^

25.10.02

안녕하세요^^

작년 11월에 투자한 아파트 관리실에서 아래층 누수 관련 연락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아래층 피해는 크지 않고, 외부 실리콘 보수 공사만 하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제가 누수 보험을 든 지 이제 5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이번처럼 100만 원 미만의 금액도 보험 청구를 하는 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혹시 가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청구하면 나중에 큰 금액을 청구해야할 때 불이익이 있을까 걱정이 되어서요. 그냥 제 비용으로 처리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청구해도 상관이 없는 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임장조
25. 10. 02. 11:04

안녕하세요 행복하자님! 누수 문제 차근차근 풀어가신 점 대단하십니다 ㅎㅎ 말씀하신 내용 중에 크게 질문 사항은 1)5개월 정도 미만인데 가능한지 여부 2)100만원 미만인데 청구했을 때 불이익 여부라고 생각됩니다. 먼저 누수보험 가입시에는 아마 면책기간이 일부 있을 건데 5개월 정도되셨으면 그 기간은 지나셨을거라 생각되구요.(혹시 모르니 보험사에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비용적인면에서는 100만원 정도면 자기부담금 일부 내고 나머지 금액을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랫집이면 일상배상책임으로 진행될거 같은데 이 경우에는 별도로 보험료 할증에 대한 것들은 없고 불이익은 정확한 내용이 없어서 답변 드리기가 어렵네요 ㅎㅎ 생각하신 점들 보험사에 얘기해서 질문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보험료 청구를 위해서는 청구가능한 누수공사 업체 확인하셔서 보험 접수하시고 진행하셔야 됩니다! 누수 잘 처리하셔서 투자한 물건 잘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유후고고
25. 10. 04. 12:06

안녕하세요 행복하자님! 저도 누수때문에 연락을 받았을때 깜짝놀랐던 것이 생각납니다. 저도 보험처리를 할때 행복하자님 처럼 같은 고민를 했었는데요 1. 면책기간의 경우 5개월이면 지났을거라 생각되는데 확실하게 보험사에 문의해보심이 정확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자기부담금은 일부 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2. 저도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누수보험)으로 처리하면서 할증에 대해 보험사에 문의해봤었는데요, 제 보험사에서는 할증은 없다고 했습니다. 행복하자님 보험사에도 문의해서 확인해보심이 좋을듯합니다. 3. 추가로 보험사에 처리를 하면 보험사에서 피해받은 집과 모두 협의를 해주기 때문에 감정적 시간적으로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