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쟈니 튜터님 항상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매번 너무 잘 들었지만, 어제 계약을 하고 들으니까 원래 듣던 것 보다 훨씬 몰입해서 듣게 되더라고요..
첫 투자라 많이 부족했던 거라 환금성을 생각 못 했네.. 아 좀 더 넓게 보고 결정해볼걸.. 이런 반성들과 다음엔 더 잘해야지라는 마음으로 듣게 됐던 것 같습니다.
먼저 지방이 현재 기회인 것을 알려주심과 동시에 어떻게 이 시장을 읽어내는지, 광역시 중소도시들의 예시들을 들어주셔서 그런 것을 판단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게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지방은 대부분 매도가 필수인 투자이기에 선호도를 좀 더 뾰족하게, 그리고 매도를 위한 “환금성”을 반드시 고려해야한다는 것을 깊이 새깁니다..
그리고 잘 안 되는 것 중 하나인데 매매가를 기준으로 싼지 판단하는 것이 우선이고, 그 다음이 투자금을 확인하는 부분도 앞으로는 꼭꼭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앞마당에 바로 적용하겠습니다 꼭꼭
지방은 수도권보다 실수요 비중이 크기에 전세가 아주 중요하다는 점도 꼭 가져가겠습니다..
전세를 앞으로 빼야하는 입장에서 전세시세트래킹, 적정 전세가 설정하는 부분도 너무 필요한 부분이었어요!!
이래서 실전투자가 중요하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잘못한 점, 잘한 점에 대해 피드백을 듣는 시간 같았고,
너무 모르는 게 많은 상태로 투자하였기에 더 잘 하고 싶은 마음에 불을 지펴주시네요..
튜터님의 로드맵을 보며 다시 한 번 희망을 품고,
갈아타기 할 물건들을 찾는다는 마인드로 앞으로의 활동에서도 의욕 잃지 않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마지막에 해주신 말씀도 너무 와닿았는데요.. 인생에 항상 힘든 일이 있지만 그렇다고 투자를 놓는다고 그 일들이 쉬워지거나 없어지지는 않는다는 것. 투자를 꾸준히 실력을 키워서 좀 더 쉽게 만드는 것이 다른 일들에 좀 더 신경쓸 수 있고 점차 나아지는 과정이라는 것 명심하겠습니다.
올해 1호기라는 숙제를 전세까지 잘 맞춰서 끝내고, 내년부터는 이직 준비를 하고 싶었거든요. 투자를 놓을 생각은 없었지만, 이직이 2026~2027의 원씽이 되긴 하겠지만 투자 놓지 않고 꾸준히 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비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