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저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80% 주식, 10% 연금, 10% 저축 이였는데, 금리 인하 및 인플레이션 대비로
부동산에 점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9월 대책 이후 부동산 시장이 급 불장으로 바뀌어서 휩쓸려서 매매를 할뻔
하던 중, 이렇게 투자를 하는건 아니다 싶어서 실전준비반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모님 강의를 듣고 또 한번 느꼈습니다. 그때 휩쓸려서 사지를 않길 잘 했고, 무리해서 투자 할뻔 했는데 강의를 잘 신청한것 같아요.
앞마당을 넓혀야 선택의 범위가 넓어진다.
→ 정해진 투자금을 가지고 아는 지역에만 투자를 하려고 했습니다. 이 강의를 듣고 난뒤 앞마당을 넓혀서 똑같은 투자금을 가지고도 선택의 범위를 넓혀서 가장 가치 있는 곳에 투자 해야된다고 느꼈습니다.
무리한 투자는 금물.
→ 모든 투자는 멘탈 및 리스크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부동산의 경우에는 큰 금액이 투입이 되는 만큼 변동성이 있는 경우 금액의 범위가 크기 때문에 영끌 등 무리해서 투자를 해선 안된다고 또 한번 느꼈습니다.
가치 분석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음. 특히 환경이 많은 영향을 끼치며 임장을 통해 정성적 평가도 필요함.
→ 강의 듣기 전에는 교통, 학군만 좋으면 된다 라고 생각 했는데, 거주 환경 (아파트 밀집도, 기피시설이 있는지, 학군이 있더라도 mix 된 상권이 유흥시설 등이 잇는지?)이 부동산 가격에 큰 영향을 주는걸 느꼈고, 임장을 통해 정성적 평가 필요 및 시야를 넓혀야 겠다고 느꼈음.
2.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분위기 임장을 통해 정량 및 정성 분석
→ 강의에서 알려주신 flow 대로 정리를 잘 하여 임장보고서를 잘 쓴 뒤 비교리스트 최대한 많이 확보.
→ 정해진 투자 금액내에 같은 가격이면 좀 더 가치 있는 물건을 발굴 및 투자 진행.
강사분이 시키는대로 분석 및 접근하여 성투 할수 있는 빠른길로 가기.
→ 강사분들은 전문가, 그동안 수 많은 경험 (실패, 성공) 이 있었다고 생각함. 나만의 주관적인 생각은 좀 걷어내고 가르쳐주신 방법대로 분석을 하여 좀 더 객관적 평가를 한뒤 성투 할수 있도록 하고, 너무 조급하게 투자 하진 않으나 1년내는 가치 있는 물건에 투자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