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분위기 임장 제대로 하기에 초점을 맞추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역 전체의 분위기를 훑는다 : 동별 선호도 알아보기

-임장가기전에 주요정보 확인하기-상권, 교통, 학군 등 미리 찾아보기, 지도 자주 찾아서 머리에 그려보기

-주요상권, 주요교통 꼭 확인하기

-큰 도로와 단지사이의 도로를 걸으면서 분위기 확인하기(루트 짤 때 참고하기)

-분위기 임장의 중요성 : “ 내가 지금 동작구의 어디쯤을 걷고 있는지 알면서 걷는다”

-주요 택지가 어디에 있는지 연식 좋은 아파트가 어디에 모여 있는지 현장을 확인하면서 걷는다.

-아파트가 많은 곳을 임장 우선순위로 올린다.

-수도권의 경우 중심지가 아닌 외곽 동네일지라도 인접한 다른 지역과 생활권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모든 동네 분위기 임장이 필요함.

 

동별선호도를 알아보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사람들이 어디를 좋아하느냐는 투자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자모님이 동대문구 예시를 들어주며 신이문역 역세권 쌍용과 전농동 전동SK를 예로 들며 설명하는데 내가 잘못알고 있었구나를 깨달았다. 작년부터 투자금안에 들어오고 초역세권이어서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계속 쌍용과 주변아파트들의 시세를 보고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처음 임장했을 때도 분위기나 사람들 주변 환경 등 맘에 드는것이 하나도 없었다. 하지만 초역세권이라는 이유로 괜찮겠지 하는 생각을 했었었다. 다행히 쌍용에 투자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사람들이 좋아한다”라는 곳이 어떤 곳인지 알고 투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마음을 갖는것 등에 대해 제대로 배운것 같다.

그래서 이번 동작구 분위기임장을 하면서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곳이 어디인지 잘 알아보려고 한다. 

 

항상 진심을 다해 강의해 주시는 자모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고 강의 내용을 잘 숙지하도록 하겠다.

 


댓글


ji제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