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오래 할거니까 재밌게 하자.
매도할때까지 2년 기다려야 하는데 그때까지 할거면 기왕이면 재밌게 하자.
강의에서 아직도 기회가 있다고 희망을 줘서 좋다.
울산도 이제 기회가 끝난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 아직 기회가 있다고 하니까 이미 오른지역이라는 인식때문에
허탈한 마음으로 들었는데 어쩌면 이란 생각에 강의 들으면서 의지 끌어올릴 수 있다.
모든 판단 기준을 투자를 오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결정한다.
예전엔 지방 강의 들으면 아~ 하고 이해하는 수준이였는데 이번에 강의 들으면서 왜 울산 강의가 첫번째로나왔는지
알았다.
울산이 다른 지방들의 미래가 될 수 있어서 교과서처럼 생각하고 알아둬야 한다.
울산의 가격 흐름이 다른 곳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
그러니 지역의 선호도 파악, 오르지 않는곳 먼저 오르는 곳의 차이점을 알야야 한다.
강의에서 사고의 흐름에 따라 내 앞마당에서 적용해 보라고 해서 꼭 따라 해 본다.
입지 요소 파악하면서 입지 요소가 좋은 요인들이 플러스되는 사고의 흐름을 알려줘서 좋았다.
이번달 임보 작성은 이렇게 작성해 본다.
*강의 들으면서 일년만에 처음으로 어떻게 정리하고 기록 남겨야 하는지를 안 것 같다.
울산 나중에 앞마당 만들면서 임보 작성할 준비 했음
따로 기록하고 정리함.
운전하면서 틈틈히 다시 듣고 정리함.
이렇게 하니 강의 2번 반복이 아니라 수없이 반복 하는 느낌.
단점은 강의 정리하고 완강하는데 시간이 너무 걸림.
그래도 오래 기억에 남는게 더 중요하니까.
이렇게 강의듣고 분임이라도 하고 직접 가서 단지 보면 더 기억에 잘 남을 것 같다.
*고쳐야할점.
강의 들을때 내가 집중하는 단지들은 지금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들만 집중해서 보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됐다. 나중에 다 올랐을때 투자할 단지 앞으로 투자금이 많아지면 투자할 단지들도 같이 봐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