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열기를 마치고 바로 들은 실준은 너무나 감사하고 다행인 강의임에 틀림없다.
열기를 들으면서 급해진 마음에 지방투자실전반을 들을지 고민하다 선배님들과 강사님들의 추천으로 들은 실준반.
임장과 임보를 하나도 모르는 나에게는 꼭 필요한 강의였다.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하나도 몰랐다. 몰랐던 정도가 아니라 필요성 조차도 몰랐는데 열기를 들으면서 조금은 왜 하는지를 알 수 있었다.
분위기 임장을 간략하게 해 보면서 지역의 느낌을 알 수 있구나. 그래서 내가 모르는 지역도 임장을 통해 투자할 수 있구나를 알았고, 수익률 보고서를 통해서 내가 투자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대략적인 수익률 파악으로 내가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고 내가 목표치를 어디까지 두고 투자를 해야 하는지를 대략 알게 되면서 지방 투자를 빨리 하고 싶다는 마음이 마구마구 들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다.
내가 그저 열기는 수박 겉핥기에 불과할 뿐.
임장과 임장보고서는 만만치 않은 부분인건 분명하다.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통해 내가 투자할 곳을 비교할 수 있는 앞마당을 넓히고 그를 통해 내 자산을 늘려가는 것이다.
임장보고서를 잘 해야 하는것은 맞지만 익숙해질 때까지는 분명히 시간과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어진 탬플릿을 채우는 과정부터 시작해서 내 손에 익히고 열심히 임장을 해서 보고서를 채워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임장을 가서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 사전에 준비할 것들이 분명히 있다.
나무 위키로 지역의 특징과 명칭 확인.
지도를 통해서 상권과 학군, 임장 루트 주변 확인.
가기전에 그 지역 지도를 통해 지역명과 위치등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도를 많이 보기.
<직장>
수도권에서는 7대 업무지구를 제외하고는 일자리로 인구를 끌어들일 곳은 거의 없다.
직장이 있는 곳이라면 직장의 양과 질을 확인하고 직장이 없다면 지역의 교통과 환경을 체크할 것.
주변 상권이나 업무지구에 어떤 종류의 직장들이 들어와있는지 임장시 확인 필요
<교통>
수도권은 직장이 밀집된 업무지구, 특히 강남으로의 교통이 중요하다.
서울 중심지 일수록 버스로 대부분의 모든 곳으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노선의 전철이 없어도 버스 이동의 문제가 되지 않지만
서울 외곽으로 나갈 수록 서울 중심지로 이동하는 전철이 없을 경우 광역버스나 좌석버스가 중요하다.
출퇴근 시간 시 강남, 종로, 영등포 등으로 출퇴근 시 시간이 실제로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해 보면 좋다.
버스로 이동해야 하는 지역에서는 버스의 배차 간격이 얼마나 되고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이동하는지 버스를 기다리면서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학군>
해당 아파트 단지에서 어떤 초등학교로 아이들이 배정되는지, 집에서 학교를 가는 길이 안전한지, 학교 주변에 학원은 어떻게 형성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필요하다.
학원은 아파트 근처나 역 근처, 혹은 학교 주변에 주로 형성이 되며 학원이 어떤 상점들과 섞여 있는지에 따라서 그 지역이 얼마나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인지 알 수 있다.
역에서 내려서 상점들을 확인하고 학원들이 얼마나 분포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초등학교 주변 아파트와 통학로 등을 확인한다.
학교 위치 확인, 배정 단지와 학생수, 중학교 학업성취도 확인 (내가 가능한 수준 인지하고 그 단계에 맞게 하기. 내 수준이 아직 초보라면 임장 전에 준비해 두면 좋음)
<환경>
거주 안전성, 쾌적성이 사람들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친다.
상권이나 아파트의 균밀도 등이 영향을 크게 미친다.
유해 상권이 없고, 학원이나 병원,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상가에 주로 입점해 있는 곳일수록 선호도 높은 지역이다.
택지 (상가까지 계획을 통해 들어돈 지역) → 아파트 밀집 지역 → 나홀로 아파트 순으로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음
상가에 따라서도 그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이 많은지 알 수 있다.
학원이 많다면 학령기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많고, 정형외과나 보청기 등이 많다면 노령 인구가 많이 거주한다.
상권을 보면서 지나치지 말고 그 지역 거주자들을 파악할 수 있다.
임장을 하면서 해당 지역을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인지 생각해 봐야한다.
해당 지역에서 어떤 동네가 중심동네이고 사람들이 어디로 이동할지 생각해봐야 가치를 분석할 수 있다.
아파트가 많이 몰려있는 곳이라면 서울 중심권이 아니어도 투자범위에 넣어두고 확인해야 하지만
주변에 상가나 다세대주택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라면 서울 중심지여도 투자에서 배재하는 것이 좋다.
교통과 직장은 정량화 되어 있어서 데이터로도 비교 확인이 가능하지만,
특히 환경은 임장을 나가서 직접 확인해야 더 분명히 알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임장을 더 밀도 있게 할 수록 내용이 달라진다.
임장 전부터 제대로 준비해서 임장을 잘 하고 성공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자.
댓글
Jaehe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