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서울에 집을 사고 싶지만 서울이라는 지역도 너무 넓고 구별로 특성도 달라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1강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생각해야 하는 기준점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 막막했던 생각들이 조금씩은 기준이 서는 듯 느껴졌습니다.
사실 살기 좋은 아파트, 비싼 아파트는 누구든 살고 싶지만 그 집을 살 돈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지요.
그렇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를 늘 궁금해했는데, 우선 명확해진 점은 내가 가진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집 중에서 최고로 좋은 집을 고르는 것입니다.
최고로 좋다는 집의 기준은 입지, 교통, 환경, 학군 4가지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임장을 다니고 보고서를 다니면서 이 4가지를 분석하는 것이 내가 해야할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과 얼마나 가까운지, 강남까지 가는 데 교통이 얼마나 편리한지, 대형마트, 병원, 백화점 등 주변 상권이 잘 발달해있는지, 학군은 좋은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또한 분위기 임장을 다닐 때 그 지역의 가장 비싸고 인기가 좋은 곳을 먼저 보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곳의 기준을 내가 세울 수 있고 다른 지역을 볼 때 비교평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분위기 임장을 다닐 때 앞서 말한 4가지 기준을 생각하며 다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