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라슈냥냥 입니다.
열기를 거쳐 드디어 실준반 첫 강의~~! 오늘도 역시나 유쾌하신 자모님의 강의가 첫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지금 현재 시장상황에서의 투자 방향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것, 남들과 다르게 행동하려 노력해야 기회를 잡는다, 현 나의 상황에서 집중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 절대적 저평가가 아닌 상대적 저평가를 잘 찾아야 한다)을 잡아주며 오프닝을 하셨습니다.
특히 저와 같은 초수강생은 한달 동안 아는 것을 실행하는 것에 초첨을 맞추는 것이 곧 성장하는 것!! 임을 상기시켜주셨니다.
나(초수강생)는 돈을 버는 투자보다 망하지 않는 투자가 더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내가 잘 아는 영역(지역, 단지)에만 투자하라.
투자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들임으로써 가치를 찾아갈때까지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임장과 임장 보고서(이하 임보)는 투자에 있어서는 빠져서는 안될 항목이죠~~ 이 두 가지 항목을 어떻게 투자와 연결시켜야 할까요?
임장과 임보를 하기위해서는 앞마당이 필요합니다.
앞마당을 늘리기 위해서는 임장이 필수!!
환경, 학교(학군) 확인
항상 내가 어디 있는지를 확인하며 걸어야 한다. (ex. 내가 지하철 역에서 어느 방향 (외곽쪽)으로 가고 있
는지 …)
범위를 보통 지하철 역을 기준(마무리 지점을 역)으로 시작점과 끝지점을 같게 해서 위로 둥글게 or 아래 로 둥글게 잡는다.
임장시 왼쪽과 오른쪽 방향의 분위기를 함께 확인한다.
상권 주변, 아파트가 많은 곳을 지나도록 임장 루트를 짠다.
직장이 있는 곳이면 직장의 “양”과 “질” 없는 곳이면 “교통” 과 “환경” 을 우선으로 본다.
1) 직장 : 직장의 규모, 종류, 직장이 모여 있는 가의 유무, 직장의 상권, 편의시설 확인
2)교통 : <수도권 > 해당 지역까지 지하철을 타고 업무지구(대체로 강남) 접근 용이성 확인
지하철 노선의 종류 , 지하철 출구와 연결되어 있는 아파트는 있는가?
버스 노선, 버스 배차 간격(지하철이 없거나 지하철이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
3)환경 : 백화점, 대형 마트, 대형 쇼핑몰 접근 용이성 확인
위 사항이 없는 경우 어느 곳으로 쇼핑을 가는지를 생각해봐야 함.
메인 상권을 파악.
거주 안정성, 쾌적성, 상권의 종류를 확인(동네의 선호도를 알 수 있음)
상권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통해 연령별 비율 확인할 수 있음
오전 7~9시: 직장인, 학생
9시~ 12시 : 전업 주부 ,노인
12~5시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 초중등생
5~7시: 고등학생 , 퇴근하는 직장인
주말 : 3~4일 가족 외식 및 나들이
매수시 매도 할 때의 환금성을 고려(환금성 부분에서 300세대 이상인 세대수가 중요)
<지방>
택지 - 상 아파트가 몰려 있는 곳 - 중 나홀로 아파트 - 하
지방은 사이클이 봄, 가을만 있으므로 상승장의 어깨에서 파는 것이 중요!
4)학군 : 초등, 중등 위치 확인, 학원가 위치 확인 → 학업 성취도율 확인 → 초등학교 학급학생수 확인
학원은 역주변, 학교 주변에 대부분 위치하며 어떤 상권(유흥업소, 한의원, 요양원, pc방, 스터티 카페 등)이랑 섞여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초등학교로 가는 도로가 큰 도로인지 좁은 도로인지 확인
지방 분임 : 랜드마크 아파트부터 확인, 분임이 처음인 경우 지하철이 없을 때는 ktx역에서 가까운 곳부터 임장 시작.
좋은 곳부터 안 좋은 곳의 순서로 임장
주요 택지가 어디 있으며 연식 좋은 아파트가 모여 있는지 현장 확인 필수
지방은 아파트가 모여 있는 곳(택지)이 거리를 두고 떨어져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런 지역도 반드시 확인 한다.
새 아파트가 몰려 있는 택지의 경우 상승장일 때 상승 임팩트가 크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임장하는 것이 중
요하다.
< 분임 후 정리사항 >
사람들이 왜 이 동네를 좋아하는지 정리해본다
<초보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자세>
이 후기를 작성하고 있는 지금은 추석연휴입니다.(이 긴연휴가 이렇게도 반갑지 않은 경우라니……) 연휴동안 지금까지의 루틴이 엉망징창이 되어버려 실준도 아닌 열반을 듣기전으로의 회귀본능이 슬금슬금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그래~~ 그렇지~~ 알겠는데~~! ’ 란 마음이지만 실행에서의 걸림돌이 자꾸 생겨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초보가 가져야 하는 자세를 다시 한번 새겨야 할 것 같습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기회”라고 느껴진다.
데일리 루틴을 만들고 독,강, 임, 투,인을 내 삶에 적용시킨다.
저녁이후의 시간 활용을 꾸준히 해나가라 (강의듣기, 임보작성, 임장은 반드시!!! , 안 될 때는 시세확인 )
임장과 임보를 습관으로 만들어라
자모님의 이 말을 계속 되뇌이며 여러 이유를 들먹이며 제일 우선으로 할 것은 벌써 자꾸 포기하고 싶어지는 나 자신을 세워보려 노력해 봅니다.
비교는 아파트만!!!!!!!!!!!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
댓글
라슈냥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