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안녕하세요😀
실준71기 68조 리또맘입니다.
어제 실준반 마지막 4강 오프라인 수업으로 듣고 왔습니다.
이번은 실준반 수업을 3번째 재수강 중입니다.
이번 수업은 많은 메세지가
저를 생각하게 만드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투자의 목적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있었나?
가치있는 지역을 갔음에도 단지를 바라보던 시각이
구축이고 못난이고 별로고 됐고라며 단점만 고집어 대는 통에
가치고 뭐고 눈에 안차서 아웃시켜 버린
지난 내 자신이 투자자로써 아직은 갈길이 멀었다고 생각이 들던 시간이였습니다.😳
정신차리자!!! 이분법적 사고에 갇혀있지 말자.
✅ 아파트 투자는 내가 갖고 싶은걸 갖는게 아니라 돈버는게 목적이다 명심하자!
💎현재 임장지 상중하로 나누고 하위에 있는 단지도 매임해 보는것도 의미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후순위 단지들도 매임을 시도해보자.다양한 인사이트를 쌓을 시기!!!
신호를 알아차리는 투자자
작년부터 정부에서 규제 브레이크를 걸어대는 통에
초보 투자자인 나는 너무 무서웠던 것은 사실이다. 감당이 되는걸까?
앞일이 어떻게 벌어질지 전혀 감이 안오기 때문이였다.
그 게임 속에 참여자로 들어가기 겁났었다.
하지만 현장에 가보면 실거주자들도 생각보다 드릉드릉
갈아타기를 준비하던 시기이기도 했다. 이 혼란스러운 상황에 투자판에 들어가도 되는걸까?
규제가 생길때마다 잠깐 차가워지다가도 다시 거래되는 통해 정부에서는 상승세를 감지했는지
계속해서 규제 브레이크를 걸었다. 매수세는 있고 규제도 계속 될 것이고 그럼 내가 해야하는 일은 뭐지?
✅규제는 투자자에게는 기회이다. 두려워하지 말자. 우리는 차가운 시장에 진입해야 한다라는 것을 알고있다. 누군가는 무서워 도망갈때 투자자는 이런 시장을 노린다. 정부의 규제로 투자자는 용기를 내야하는 시기임을.
💎배운대로 행동하자. 이 시기를 면밀히 지켜보며 투자대상의 단지를 추리고 모의투자를 반드시하며 메모해 놓을 것.
23년~25년 월부에서의 나는 현재 어떤 상태지?
23년3월 첫 열기 수업을 시작 했고 벌써 횟수로 3년차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때 당시, 딸아이들에게 손잡고 단언도 했었는데..ㅠ 엄마 이제 공부시작할꺼고 달라질꺼라고..
그동안 저는 늦잠자고 시간을 허송세월 보내는 그저 한량같은 전업주부였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렇게 3년전 아이들에게 엄마는 부동산투자를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현재 저희 8살인 둘째는 여전히 친구들에게 우리엄마는 직장다녀! 그래서 나랑 잘 못 놀아주셔 라고 말하고 다닙니다ㅠ
전업주부임에도 매일 강의듣고 임보쓰고 조모임하고 아이눈에는 이 모든과정이 일하느라 바쁜엄마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3년이라는 시간을 꾸준히 보내왔지만 꾸준함은 택도 없다는 말에 머리가 띵!!!! 잘해야지 내가 자랑스러워야지 라고 나위님이 말씀하시는데 …그러네… 이왕 해보는김에 잘 해야지… 시간이 긴것도 아닌데… 이시간 다시 돌아오지 않는데 나 지금 뭐하는거니..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3년전 아이들에게 다짐까지 했는데 내 비전보드에 노후자금 그리고 갖고 싶은 단지가 있는데 그만큼 하고 있는걸까 라는 생각이 들던 시간이였습니다.
✅ 젖은낙엽 아니야. 꽃이 피어야지. 질적인 시간을 정해서 투자공부할 것. 기계적으로, 미루지말자.
💎 이제는 내가 약한 부분을 더 강하게 만드는 시간. 그건 매임이다. 매물임장을 익숙하게 만들자. 부동산은 무서운곳이 아니다!!!!
마지막
너나위님을 작년가을에 뵙고 1년만에 뵙게 되었습니다. 다시 뵙게 되어서 너무 기뻤어요^^
현재 규제상황에 대해 나위님의 강의에서만의 내용이 너무 궁금했었고
12시부터 8시까지 강의를 통해 다양한 시각의 내용을 듣게 되어서 저 스스로를
더 단단하게 다질 수 있던 시간이였습니다.
할수있는 걸 하자!
나위님이 내새끼 먼저 챙겨야지 라고 말해주시는데 감동적이였습니다 😁😁
8시간 넘도록 강의를 몰입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리또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