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이번 강의를 통해 가장 크게 와닿았던 것은 “내가 좋아하는 집이 아니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집을 사야 한다”는 이야기었다.
내 집 마련을 할 때 감정적인 선택을 했던 경험이 떠올라서 더 깊이 공감이 되었다.
또한 가격은 누구나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가치는 직접 임장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다는 말이 인상 깊었다.
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해야 비로소 ‘가치와 가격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다는 것, 그것이 진짜 확신의 기반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강의를 들으면서 단순히 공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의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옮겨가기 위한 첫걸음이 ‘임장과 임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면서 꼭 실천을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겼다.
이미 오른 것을 아쉬워하는 대신, 내가 가진 투자금 안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결국 나의 자산을 성장 시킬 수 있다.
또 하나 배운 점은 비교의 중요성이었다. 저평가를 확인하려면 반드시 비교할 앞마당이 3개 이상 필요하다는 말처럼,
임장을 통해 ‘지역의 대장 단지’와 ‘생활권 내 선호도’를 체계적으로 정리해야 제대로 된 판단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국 반복하고, 꾸준히 기록하고, 비교하며 배우는 사람이 부를 이룬다는 코크드림멘토님의 말이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

댓글
리아9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