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3주차 강의는 코크드림님의 매물 임장 후 최종 투자 물건 뽑는 방법!
요즘 같은 시장 상황에 이미 오른 물건은 보내주고 출발할 물건을 찾아야 한다는 말이 마음에 와닿는다.
규제 때문에 마음이 흔들리는 시점에서 내가 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최선의 선택을 한 사람이 다가올 상승장에 자산을 키울 수 있으니 현재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서 물건을 봐야겠다!
재수강이라 그런지 이전에 들은 내용도 있고 이미 적용 중인 내용도 있고 이런점은 적용해봐야겠네 라는 점들이 보인다.
어느새인가 단지 간 비교 평가를 했을 때 전고점에 의지했던 것 같다.
최근 물건을 찾아보며 좋은 생활권의 물건과 덜 좋은 생활권의 20평대 전고점이 동일한 것을 보고 둘 다 가치 있는 물건이니 투자금이 더 덜들어가는 물건이 좋지 않을까 생각했던 나.. 반성하자..
입지와 선호 요소에 따라 단지의 가치가 적용되며 전고점은 보조 지표로만 생각하고
뭔가 이상하다면 꼭 의심해보고 단지간 전반적인 가치를 판단하는 눈을 키워야겠다.
그리고 매수 전략에 따라 어떤 물건을 고를지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역세권 구축 vs 비역세권 신축 비교 시
역세권 구축은 연식이 오래 되었기 때문에 실 수요 지표인 전세가 보다는 입지가치인 매매가가 더 많이 오르고
비역세권 신축의 경우 연식이 좋기 때문에 실 수요 지표인 전세가가 더 많이 오르게 된다.
전세 상승 분을 통해 다음 투자를 빨리 하고 싶다면 비역세권 신축, 보유 후 매도 시 안정적으로 더 큰 수익을 얻고 싶다면 비역세권 신축을..! 하지만 이런 투자 전략을 고려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저평가 된 자산을 찾아 투자를 실천하는 것 같다.
그동안 앞마당을 늘려오며 지난 앞마다 시세를 다시 확인할 때마다 당시보다 매매와 전세가 모두 올라가고 있는게 눈에 보인다. 그럴 때마다 그때 그냥 투자 해볼 껄 이라는 아쉬움이 남지만 당시보다 물건 보는 눈을 키우고 선택한 물건에 의심 없이 쭉 보유하는 것이 투자에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코크드림 튜터님의 강의를 듣고 이번 매물 임장에 적용해서 앞마당 내에서 투자 물건을 뽑으며 실력을 키워야겠다.
#. 적용할 점
1. 지역 내 물건 뽑고 앞마당 중 투자 물건 뽑아보기 (투자금 고정 물건 비교)
-. 단, 단지의 가치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임장을 하고 잘 정리해 선호도를 나눌 수 있어야 함
2. 매물임장 하며 앞마당을 선명하게 만들기
3. 독강임투 반복하며 투자 실력 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