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지투26기 투자의ㅈ-11왕이될 운명이조 신나는 공부길] 운조은 튜터링데이

25.10.22



【Intro】

"튜터님과 함께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 질문이 좋아서, 가설검증이 좋지 않아서, 피드백이 적당해서 모든 시간이 좋았다." (feat. 드라마 도깨비)

 

 

2025년 10월 19일 폭풍같은 '첫 튜터링 데이' 를 보냈습니다.

이보다 알찰 수는 없는(ㅋㅋ) 하루의 기억을 복기해보고 앞으로 어떻게 투자생활에 적용해갈지- 찬찬히 적어보겠습니다.

 

우리의 튜터링 데이는 오전 8시 세팅부터 오후 7시 저녁식사 마무리까지 하루 24시간 중 약 절반에 가까운 11시간을 함께 하였습니다. 그만큼 기대와 열정으로 가득 채웠던 시간!! 

저희의 1day 튜터링은 운조 튜터님과 함께 다음과 같이 진행 하였습니다.

 

■ 튜터링데이 일정

08:00 집합 및 준비

09:00-13:00 사임발표, 피드백

13:00-14:00 점심식사

14:00-14:30 티타임, 임장안내

14:30-18:00 비교분임지 임장

18:00-19:00 저녁식사

 

크게 <더 나은 임장보고서 작성법>을 배우는 오전 시간과 <비교 분임을 통한 임장지 파악>을 하는 오후로 나누어 스케줄을 진행했습니다.

 

 

【임보, A부터 Z까지 다 진행시켜!】

오전엔 이전에 제출한 사전임장보고서 발표를 하고, 그 다음에 튜터님 피드백을 통해 어떻게 이전보다 더 발전해갈지 튜터님의 날카로운 피드백과 조원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임보 작성하는 법을 좀 더 세부적으로 배웠습니다.

 

이전에 제출한 사전임장 보고서 가운데, 운조 튜터님께서 직접 입지와 시세 두 파트를 잘 쓴 발표자를 미리 선정해주셨고, 사전임보 발표자들께서 임장보고서를 어떤 의도로 써내려가 투자와 연결시키려 했는지 상세히 설명해주었습니다. 거기다 튜터님의 피드백을 통해 임장보고서에서 선배 투자자들은 어떤 것들을 담고 분석하는지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주요 발표자 외에도 모든 조원들이 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튜터님께서 모든 임보 안에서 각자 의미있는 1p를 발표하도록 해주신 부분을 보며 튜터님의 노련한 운용의 묘(ㅋㅋㅋ)와 조원들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볼 수 있는 시간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인상적이었던 건, 투자는 결국 임보와 임장으로 귀결되는 것. 발로 걷는 임장과 손으로 만드는 임보에서 이렇게나 많은 열정과 노력, 생각들을 담아낸다는 것이 감동스러웠고- 좀 더 치열하게 임보를 써야겠단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첫 실전반인 제겐 임보 안에서 운조 튜터님의 놀라운 인사이트와 피드백이 가득해, 엄청나게 많은 BM 포인트들을 발견할 수 있었지만- 역시 과한 것은 모자라니만 못한 법. 

그 안에서 제가 당장 이번달 임보에 적용할 수 있는 BM 페이지 5개를 이번 최종임보에 적용하고자 적어두었습니다.

 

그리고 사전임보 발표가 끝난 후, 튜터님의 특강 시간!!!

튜터님이 보는 임장지의 핵심 가치와 특징, 그리고 어떻게 임보를 발전시켜오셨는지 찬찬히 풀어주셨습니다. 임장지의 선호 핵심가치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무엇보다 튜터님조차 다른 곳(에이스반)에선 다시 학생이자 동료로서 끊임없이 성장해가기 위해 쉬지않고 노력해가는 모습이 여실히 느껴져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정신 바짝 차리고 늘 집중하며 할 수 있단 가르침을 몸으로 보여주신 부분을 보며 저도 열심히 살아야겠단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비교분임, 어디까지 해봤니】

그동안은 한달간 하나의 '구'만을 파보는 임장보고서를 써봤는데, 이번엔 임장지와 비교해볼 수 있는 다른 임장지를 비교 분임하며 배정받은 임장지를 더 깊이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로 비교 분임!!

 

오후엔 A팀과 B팀으로 나눠 비교 임장지를 미니 분임으로 돌며, 임장지의 특징을 좀 더 뾰족하게 파악하는 동시에 각 팀별로 로테이션으로 튜터님과 1:1로 폭풍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전에 실전임장클래스에서 줴래미 튜터님과 함께 임장다니며 질의응답을 해본 경력자(ㅋㅋ)로서, 이번 실전반에서 배운 내용들을 적용해 제 현재상황에서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지, 앞으로 다른 지역과 비교해 현 임장지가 가진 메리트에 따라 어떤 행동을 취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심도깊게 고민을 말씀드리고 튜터님의 답변을 들었습니다.

 

튜터님의 답변에서 무릎을 탁 치는 혜안을 듣기도 했고, 어떤 부분에선 생각했던 것과 크게 달라 머리가 복잡해지는 경험도 같이 했습니다. 하지만, 이 모두 투자자로서 치열하게 노력해 납득할만한 과정을 찾아가기 위함임을 이해했고 경험과 인사이트가 풍부한 선배 투자자의 선택이기에 저도 그러한 생각의 플로우를 따르는 법을 배우고자 노력했습니다.

 

이전에 혼자 왔을때 외로웠던 비교분임이, 조원들과 맛있는 점심도 먹고 웃으며 농담하며 돌아다니다 보니 길 걷는 것도 즐거웠고 무엇보다 함께하면서 더 나은 투자 인사이트와 추억을 쌓는 과정 자체가 너무 좋았습니다♥

 

튜터링데이 전날 미리 와서 아침부터 일찍 준비해준 조원분들, 점심과 저녁 임장지 맛집으로 안내해준 예약팀장님, 폭풍주간임에도 저희들을 위해 멋진 임보특강과 질의응답을 다 받아준 튜터님 모두 다 감사하고 즐거웠던 기억만 가득하네요.

 

10월 멋진 가을날, 날씨도 좋고 제왕즈 우리조원분들과 함께해서 더 좋았고, 

우리 운조 튜터님♡ 진짜 어떻게 이렇게 저희 성장시킬 생각으로만 가득하신 거예요ㅎㅎ

바쁘신 와중에도 매주 질의응답 시간도 갖고, KPT도 점검해주시고, 임장지 깊이파보는 깜짝미션(생활권 의견 적기/비교분임 단지비교 TOP5), 사전임보 체크 등 하나씩 챙겨주시는 것을 보면서 너무 든든했고, 함께 옆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같이 걸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튜터님의 글을 보면서 얼마나 성실히 독강임투 해왔는지 느꼈고, 지금의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해왔다는 것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첫 튜터링데이 우당탕탕이지만, 배움도 많고 웃음도 많고 행복했던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월부 안에서도 꾸준히 같이 성장해서 2번째, 3번째, 10번째 튜터링 데이도 맞이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그럼 이제 남은 10일의 실전반 여정도 잘 따라가며 많이 성장해보겠습니다 :)




댓글


신나는 공부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