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요맘때입니다. 요하~~
지난 지방 투자 실전반 1강에 이어서 4강도 오프라인 수강의 기회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4강 강의는 윤이나 튜터님과 재이리 튜터님의 선배 강의였는데,
이전 4월에도 실전반에서 강의 해주셨던 재이리님 강의를 실전 투자 과정에서 많이 도움받아서
큰 기대를 안고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우선 윤이나 튜터님께 강의에서 배웠던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앞마당을 지금은 투자금이 안되는 단지처럼 보여도 꾸준히 지켜보면서 트래킹해야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둘째, 농사와 같이 씨앗을 심기만하고 물을 주는 작업을 하지 않으면 당연하게 수확과도 거리가 멀어지고 열매를 맺기 어렵다. 따라서 트래킹, 원페이지 정리, 전수조사를 게을리 하지말자.
셋째, 시세트래킹 기본루틴을 만들기위해서는 아침시간을 활용하고, 매일 적게 보되, 기간을 길게가져라.
넷째, 지방에서는 투자한 지역도 공급이 갑자기 생길 수 있으므로 원페이지 정리가 필요하다.
다음으로 재이리 튜터님께 강의에서 배웠던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부동산 계약시 남의돈(채권최고액+계약금+중도금)이 집값(매매가)를 넘으면 안된다.
둘째, 누수와 같은 중대하자는 아랫집과 관리사무소를 통해서 꼭 체크해라.
셋째, 주전계약시 수수료는 법적으로 한번만 내면된다.
넷째, 전세는 사장님이 아니라 내가 모셔온다는 마인드로 전세를 빼라.
마지막으로 특약 초안에서 대부분 협의를 마치고, 내용이 잘반영되었는지 부동산에 일찍 방문해서 확인해라!
앞선 월부생활에서 먼저 이 길을 걸어오신 두 선배 튜터님들의 강의를 통해서
지투 마지막 힘을 내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
튜터님이 적어주신것 처럼 돈도 모으고, 실력도 쌓아서 내년에도 멋진 2호기를 투자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