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내집마련 할수있는 용기와 구체적 방법을 알려준 내집마련 기초반 3강후기

25.10.23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하기 전 꼭! 알아야할 A to Z

내마기를 처음 신청하고 들을때만해도

집을 사긴사야하는데.. 나는 모아놓은 돈도 별로 없고 월급도 많지않고.. 내가 사긴살수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부동산에 너무 무지하니 공부나 좀 해보자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월부를 처음 알게된건 구독하던 유튜브에서의 소개로 혹해서 일단 가입은 해둔 상태였어요.

그때만해도 굳이 돈까지 내면서 듣나.. 부정적인 의견들도 있고해서 걍 맘을 접고 있었어요.

그러다 내마기 기초반이 곧 시작한다는 문자를 받고 그래 암것도 안하느니 기초반만 수강해보자 하고 시작하였습니다.

 

1강에서 너나위님이 수강자분 따님이 처음엔 저 ***한 사람은 뭐야~(정확한 워딩은 기억이 안나요;)라는 멘트에 공감하며 빵터졌습니다. 그때만해도 의심쩍은 눈으로 보고 있었거든요.

그렇게 1강을 홀린듯이 듣고, 어려운데 안어려워… 설명이 너무 귀에 잘들어왔어요….!! 

남친, 친구 들에게도 강의를 소개하기 시작했습니다.ㅋㅋㅋ

 

그렇게 코크드림님의 2강도 듣고, 용맘님 3강까지 들으면서

이렇게까지 다 떠먹여주시다니… 근데 지금 나는 입을 다물고 있는.. 그런상태가 되었습니다.

 

내가 어떤 멘트까지 해야하는지도 상세히 알려주셔서.. 진짜 이대로 하기만 하면 되겠다!!

의 마음이 되었어요. 근데 어쨌든 가장 중요한건 나의 예산상황 제대로 파악하기, 그리고 비교평가!!!

 

비교평가가 알려주실떈 그렇지그렇지 하다가도 혼자하려니 나의 우선순위도 제대로 파악이 안된 시점에서

대중의 우선순위를 고려하려니 혼란스럽기만하고 머리만 아프더라구요..

 

그래도 3강까지 완강하고 과제를 다시 고쳐보고 들여다보면서 어느정도 우선순위 지역은 추려지더라구요.

여전히 비교평가 부분에서는 막히는 부분이 많아 내마중까지 달려보려 합니다.

 

3강까지 들으며 이렇게까지 알려주다니… 하면서도 내가 과연 할수있을까..? 나는 예산도 훨씬 작은데 내가 할수있을까… 싶기만 했는데 마지막에 태도 부분을 짚어주시며 왜이렇게 어렵지? 왜 나는 돈이 부족하지? 이렇게 고생한다고 될까? 이 마음이 정말 정확히 제 맘이었어요ㅠ…

 

내집마련 방법만 알려주시는게 아니라 마음을 재정비 할 수 있게해주는 점에서 저에겐 감사한 강의였습니다.

다시한번 마음을 다 잡으며(여전히 저밑바닥에는 과연 내가…의 마음이 깔려있지만) 죽이되든 밥이되든 일단 하라는거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따라가며 방법도 마음도 많이 모자란 상태여서 아쉬운 점이 많이 남습니다. 내마중 때는 더더더 힘을 내서 잘 따라가보겠습니다. 

 


댓글


주주주주주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