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핫스퍼 입니다.
이 번주에 바쁜 일정이 있어서, 이제야(과제 제출 D-1) 강의 후기를 적게되네요.
저는 [내집마련 기초반]을 시작으로 월부에 입성했습니다😀
기본적인 지식들을 배우면서 처음으로 부동산 공부에 입문했어요
강의가 끝나고 열반기초(너바나님)라는 아주 좋은 강의가 있다고 해서 이렇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의 투자 인생, 굴곡 등을 듣고 저에게 대입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는 부자가 되는 원칙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 것이 좀 충격이었습니다.
저는 항상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은 했지만 구체적으로 생각해본 적은 없었습니다.
"내마반을 들을 때도 내집한채를 어떻게 사면 될까?"에 대한 생각만 해보았지 어떻게 투자해서 얼마를 벌어야지
이런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왜 그렇게 생각했을까에 대한 저의 대답은 "제게는 멀리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저 부동산 공부를 열심히 하면 되겠지.
월부 강의를 들으니까 나는 잘될거야. 그런 막연한 생각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는 강의를 들으면 벤치마킹을 하고 행동을 바로 하신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저와는 좀 차이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생각을하고 실행과 태도를 가지면 습관화가 되고 시간이 이렇게 흐르면 인생이 바뀌고 결국 운명이 바뀐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제게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노인 상대 빈곤율이란 말을 처음 들어봤습니다. 중장년층 때는 빈곤하지 않다가 노인이 되었을 때 빈곤한 것을 말하고 우리나라에선 비율이 거의 50%에 육박했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저 내 이야기는 아니겠지. 나는 아닐꺼야.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너바나님께서 주신 자료를 보고 기사들을 보면서 나에게도 충분이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노후 자금 계산 : (평균 예상수명 - 은퇴나이) * 원하는 은퇴 생활비 * 12개월
- 평균 예상 수명 : 90세
- 은퇴나이 : 55세
- 원하는 은퇴 생활비 : 월 500만원
- 주택 + 취미 + 병원비
저도 이런 생각을 처음해봤고, 정말 구체적으로 준비해야 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전략입니다.
정말 빨리만 가고 싶었던 저에게 큰 조언이었습니다.
저는 수익이나면 빠르게 이익을 봐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오래 일하고, 빨리 투자를 시작하며, 최대한 같이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정말 지름길로만 가려고 했던 저는 반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