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지방실전반4강 강의후기_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노력을 해나간다는 것 (feat. 부러지지 않는 마음)

25.10.28

 

Intro (인트로)

지방실전반 4주차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선배 투자자님들의 강의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동안 ‘이거 꼭 해야하는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하지?’ 라고 고민됐던 부분을 쏙쏙 채워주시는 쪽집게 강의를 드디어 만났습니다. 바로 그 운명같은 강의를 해주신 선배투자자는 바로 윤이나 튜터님재이리 튜터님

 

월부 어디서도 만나지 못했던 핵심 꼭꼭 씹어먹어야 하는 강의 이제 들어가볼게요!

 

 

■ 나에게 와닿았던 점

 

Part 1. 윤이나 튜터님의 강의_ 앞마당 관리와 결론파트

 

이번에 임보 8번째에 들어선 저는 앞마당을 넓혀가는게 좋았지만, 한편으론 넓힌 앞마당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었습니다. 그동안 기초강의에서도 종종 강사님들이 강의해주시긴 했지만, 뭔가 전문적이고 어려워보여서 해야지 하면서도 진입장벽이 높았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윤이나 튜터님의 강의는 달랐습니다.  so easy♡

 

일단 3.3.3 앞마당 관리는 작은 범위를 적은 시간을 들여서 초보자가 꾸준히 할 수 있는 시세트레킹 기법이어서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생활권별 대표단지를 선정하는 기준부터 구체적으로 진행하는 타임스케줄까지 세세히 짜주셔서 어떤 걸 하면 좋을지 딱 감이 오더라구요.

 

9.9.9 앞마당 관리(시세트레킹)는 좀 더 심화버전이긴 했지만, 역시 쉽게 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저렇게 확장해서 시세트레킹을 하는 거구나 하고 새삼 느꼈습니다. 

 

그렇게 그동안 쌓아온 앞마당을 시세크레킹으로 꾸준히 관리한 후에는 

결국 우리의 output은 투자할 단지를 뽑아내는 것!

 

임장보고서에 넣을 대망의 ‘결론’ 장표이기도 합니다. 

 

앞에 했던 시세트레킹을 통해 저평가 된 지역과 단지 흐름을 살펴본 후, 이제 앞마당에서 투자할 물건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숲에서-나무로 들어가는 기법으로, 먼저 앞마당을 1페이지로 정리하고 투자유망지 3곳을 선정해 전수조사에 들어가 결국 내가 투자할 단지들을 추려내는 것! 하나씩 그 과정을 튜터님과 해보니 너무나 이해가 잘 됐습니다. 

 

무엇보다 잔금범위 등과 같은 나의 상황을 반영하고, 앞마당의 상황과 단지의 가치를 함께 반영해서 저렇게 결론을 뽑으면 ‘내 투자금 안에서 제일 좋은 단지를 뽑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가계약금을 보내기전 체크리스트까지 뙇!! 

 

튜터님의 앞마당 관리법과 최종 투자 물건까지 선정(결론파크)하는 노하우를 선배투자자가 생각하는 플로우대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저희가 어렵게 만든 앞마당 내에서 꼭 투자결과를 잘 내라는 따뜻한 응원도 가득 느껴져 알차고 너무 감사했던 시간이었습니다.

 

Part 2. 재이리 튜터님의 강의_ 계약 프로세스의 모든 것

 

2번째 시간은 어렵지만, 반드시 알아두지 않으면 큰 일이 날 수 있는 무시무시한 ‘법과 관련된 계약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수업이었습니다.

 

일단 법률용어가 많고, 생소한 단어와 개념들이 많아 어렵기도 했지만 저는 계약을 최근 했던 덕에(?) 직접 경험했거나 왜 저부분이 필요한지 체감되는 부분이 많아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특히 아직 경험하지 못한 ‘전세재계약’과 ‘매도’ 부분에 대한 계약 시뮬레이션을 튜터님과 함께 하면서 이렇게 대응해나가면 되겠구나 알아가는 시간이 유익해서 훅훅 지나가버린 게 신기했습니다.  

 

또한 사람은 원래 본인의 상황가 맞는 것이 제일 귀에 들어오는 법이라고-  제가 현재 전세 세팅하는 과정중에 있기에, <전세 빼는 법>에 대한 부분은 거의 튜터님과 물아일체(ㅋㅋㅋ)가 되어 집중해 들었고, 저렇게 최대한 준비해서 대응해가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각오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매수/신규전세/전세재계약/매도까지 모든 계약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셨고, 그때마다 반드시 챙겨야 하는 ‘특약’과 ‘체크리스트’는 따로 교안 뒷쪽에 정리해주셔서 필요할 때마다 교안을 찾아보면 되서 든든한 백과사전이 생긴 느낌조차 들었습니다. 그리고 체크리스트는 앞으로 저도 핸드폰 메모장에 고이고이 넣고 다니고자 합니다. 

 

저희가 한푼의 돈도 손해보지 않도록 차근차근 하나하나 챙겨서 강의에 담아주셔서 첫 실전반 주자인 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주인의식을 갖고 해야겠다’라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각오(?)와 유익함이 모두 공존했던 시간들이 다시 한번 감사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 적용해보고 싶은 점

 

한번에 모든 걸 다 적용해보긴 어렵지만, 저는 이번 선배님들의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들 가운데- 

제게 중요한 우선순위 다음의 3가지를 꼭 적용해보겠습니다.

 

  1. 전세빼기 액션플랜 가동_ 지금 빼고 있는 ‘지방 전세트레킹’ 2일에 한번씩 체크할 것 / 집보기 피드백 꼼꼼히
  2. 초보자 버전 3.3.3 시세트레킹부터 시작하기
  3. 이번달(10월) 임보에 원페이지 정리와 결론 넣으려 노력해보기_ 지방 앞마당 3곳뿐이라 모두 넣어볼 것

 

 

Epilogue (에필로그)

 

실전반이 기초반의 심화이기도 하지만, 이번 4주차 강의는 제겐 먼저 그 길을 걸어간 선배 투자자들의 노력과 발자국들을 볼 수 있는 ‘희망의 증거’ 같은 시간들이었습니다. 저렇게 가꿔온 앞마당을 꾸준히 관리하고, 전세빼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나날들이 얼마나 많은 눈물과 기쁨으로 가득 하셨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면서 벅차더라구요.

 

윤이나 튜터님과 재이리 튜터님이 알려주신 앞마당 관리법과 결론 내는법, 전세빼기와 계약 프로세스 4총사까지 모두 하나하나 다시 복습해 강의를 씹어먹으며 꼭 제 것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열정과 애정 가득한 강의 만들어 주셔서 감사했고 또 뵙기를 희망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


신나는 공부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