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독서후기 짱2] 아처

25.10.31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아처 / 파울로코엘료

저자 및 출판사 : 문학동네

 

 

1. 저자 및 도서 소개

전 세계 3억 2천만 독자의 마음을 움직인 작가 파울로 코엘료

『연금술사』 이후 20년, 의미 있는 삶을 위한 마음 수련법

“무언가를 멀리 쏘아 보내는 동작은 역설적이게도 궁사 자신에게 돌아와 자아를 마주하게 한다.

시처럼 풍부한 은유 속에 녹아든 우아하고 의미 있는 삶을 위한 마음가짐

최고의 자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영혼의 평정에 이르는 소중한 삶의 지혜

 

2. 내용 및 줄거리

 

25p 어려운건, 충분히 정확하게 터득할 때까지 날마다 연습하는 일이지.

 

29p 다른 궁사를 찾으라는 말이 아니다. 다른 능력을 갖춘 사람을 찾으라는 뜻이다. 열정을 품고 추구하는 길은 모두 궁도와 통하기 때문이다.

 

34p 의문보다 확실성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을 멀리하라. 마음이 활짝 열린 사람들, 자신의 약점이 드러나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그들은 친구들이 하는 일을 판단없이 바라보고 그들의 헌신과 용기를 칭송할 수 있어야만 비로소 자신도 발전할 수 있음을 안다.

-> 예전에 나의 모습이다. 약점이 드러나는게 두려웠다 월부에와서 나의 부족한점을 알리고 배워가고 나를 성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수용성. 지금의 나다. 뭔가 뚜렷하게 정해져있는 것을 찾는 것은 안도감이다. 편해졌단 얘기다.

그것을 멀리하자. 우당탕 하는 것이 성장하는 길이다.

 

 

37p 그들의 도구가 무엇이고 그들이 어떤 방식으로 기술을 향상시키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해라.

 

40p 넘어설 수 없는 장벽을 만나거나 더 나은 기회를 포착하면 주저 없이 방향을 바꿀 줄 아는 사람들 말이다.

 

46p 의도는 명료하고 올독고 균형 잡혀 있어야 한다...... 시위가 완전히 당겨졌고 표적이 앞에 있다는 이유로 아무렇게나 쏘기보다는 중간에 동작을 멈추는 편이 낫다.

 

51p 단지 실수가 두려워 경직될 때는 망설이지 말고 쏴라. 올바른 동작을 취했다면 손을 펼치고 시위를 놓아라 화살이 표적을 빗나가더라도 다음번에 더 잘 조준할 수 있는 법을 배울 것이다.

 

52p 표적이 네게 어떤 의미인지, 얼마만큼의 노력과 수련과 직관이 필요한지 알아야 한다.

->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해야 한다.

 

77p 준비 단계를 떠올리며 긴장하지 말아라. 평온한 마음으로 매 준비 단계를 되짚어보면 지금껏 가장 힘들었던 순간과 그 순간을 극복해낸 방법이 떠오를 것이다.

 

81p 잘하지 못한 날들을 교훈삼아 네가 흔들린 이유를 알아내라. 잘한 날들을 거울삼아 내면의 평온으로 이르는 길을 찾아라.

 

87p 결과가 좋든 좋지 않든 그날 아침의 활쏘기에 너무 휘둘려서는 안 된다. 앞으로 수많은 날이 남아 있고, 각각의 화살은 그 자체로 하나의 삶이다. 하지만 두려워서든 즐거워서든 정진을 멈춰서는 안 된다. 궁도에는 끝이 없기 때문이다.

 

89p 충분하지 않다고 느껴지면 언제든 또다시 반복하고 연습해라.

 

94p 숱한 훈련 끝에 마침내 자신의 행동을 의식하지 않아도 되는 순간이 온다. 그때부터 궁사는 스스로 자신의 활과

화살, 표적이 된다.

 

111p 친절함이라는 자질을 키우도록 노력하거라 이 자질을 통해 넌 언제나 마음의 평안을 느낄 수 있을 거야.

너 스스로 직접 경험해야만 징정한 의미가 된다는 걸 잊지 말거라.

 

119p 항상 네 곁에 있는 완벽한 명인을 떠올리며, 그를 공경하고 그의 가르침을 받들기 위해 무엇이든 하거라.

 

125p 나는 집중과 평정을 유지하고, 내가 기꺼이 선택한 일을 하며, 현재의 순간에 절대 집착하지 않으려고 한단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우당탕 하나씩 해 나가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지난번에 읽었을 때는 

충분하지 않다고 느껴지면 언제든 또다시 반복하고 연습해라. 이 글귀가 제일 좋았는데

지금은 여러 문장들 속에 익숙함의 편안함을 찾지 말고 부러지지 않는 마음을 갖고 계속 도전하고 나아가야 한다는 

내용으로 읽힌다. 나의 지금의 상황이 변했기 때문이겠지. 

그것이 옳은 길이고 그것이 한단계 더 높은 내 행동을 의식하지 않아도 되는 순간이라 생각이 든다.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티안
25.10.31 17:10

튜터님과 함께 할 돈독모가 기대됩니다! :) 좋은 책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