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7 직후 7월초에 은평구 25평 10.5억에 4.5억 갭으로(전세6억 끼고) 공동명의(66:34비율)로 매수하였습니다.
아직 혼인신고는 안했지만 일단 전세 줄 생각이었는데,
이번 토허제로 인해 전세를 주는것은 매도할때 위험하다는 판단으로
26년 6월 전세 만기시점에 실거주를 고려하고있습니다.
26년 9월에 결혼을 생각해서 몇년간은 전세주고, 저희는 싼 집에서 살 생각이었는데,
규제가 이렇게 되니 실거주를 할 수밖에 없네요.
가장 궁금한것은, 전세퇴거자금 6억이 나올런지(LTV70%라고 하지만)
궁금합니다.
예비신혼부부 각각 연봉은 4500정도이고,
신용대출 각 8천씩 있는데, 전액 상환 가능합니다.
아울러, 전세퇴거자금을 받아 세입자 퇴거하게되면,
주담대로 전환해야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혹 첨언해야할 사항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바로 답글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동그란 주사위님 일단 매수 너무 너무 축하드립니다. 규제 발표전에 진행한 전세 계약으로 전세 자금 한도 내에서 대출은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정확한 것은 대출을 실행하려는 은행과 확인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 주신것처럼 전세퇴거용이라는 대출의 목적이 사라진 것인데, 이 부분도 대출 실행하시려는 은행에 따라 주담대로 전환 하라고 가이드를 주시거나, 아닐 수 있기에 그렇게 알아보시는 것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서울 입성 축하 드리며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사위님 안녕하세요!ㅎㅎ 규제가 계속 나오다보니 바뀌는게 많아 참 어려운거 같아요! 제가 알기론 매수일과 임대차계약이 6월27일 이전이어야 LTV70%가 적용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정확한건 은행에서 상담 받아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만기까지 기간이 있다보니 정책이 또 바뀔수도 있으니 거기에 맞춰서 대응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주사위님 6.27 대책 이후에 계약했더라도 무주택이고 실거주 목적이면 전세퇴거자금이 아닌 주담대 성격으로 생초는 70% 무주택이라면 60%까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은행에 상담 받아보시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