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처음 지방 실전반 들을 때는 강의가 잘 들리지 않았어요. 1강까지는 어찌저찌 하다가 프메퍼님 강의에서 와.. 알려쥬시는 거 정말 많다. 하고 정신을 잃었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ㅋ
그 어떤 거 하나도 임보에 적용하지 못하고 원씽인 전세빼기에만 허덕였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이번엔 추석 연휴도 한 몫 했고 또 오프로 강의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어쩌면 제가 조금은 성장했는지 강의의 이야기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어렴풋이 만든 앞마당 반마당들도 강의를 이해하는데 또 몰입하는데 도움을 주는 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300프로는 고사하고 200프로도 다 못들은 강의이지만 남은 시간이 있는 만큼 열심히 불태워보겠습니다.
임장
임장과 임보. 가장 성장했던 한 달이었습니다. 이번 1년 중에요,
튜터님과 함께 했던 비교 임장, 매주 했던 질의응답 시간.
아직은 병아리같은 저에게 조원분들의 밀도 높은 질문들 튜터님의 전문적인 답변들이 저를 성장하게 했어요.
그리고 어떻게 임장을 가야하고, 내 궁금증을 어떻게 임장에서 풀어볼 수 있을지
임장, 임장보고서 끝! 이 었던 저의 지방임장생활을 (사실은 임보도 못끝낸) 가치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많이 배운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처음으로 그래 ㅠㅠ 이게 결론이지 하며 다른 분들에 비해서는 부족할 수 있겠지만, 제가 했던 임보 중에서는 나름 칭찬할 만한 결론을 써서 저는 만족합니다.
앞으로 배울 게 더 많으니 차근차근 성장할게요.
투자
기회가 날아가면 어쩌지?
이거 싼 매물 같은데, 내 명의가 지금 안되어서 투자 못하면 어떡하지?
조급함의 연속이었던 저에게
투자자가 들어가고 가격이 올라도 투자할 건 언제나 있다는 가르침을 주신 튜터님 덕분에
그리고 그런 상황을 어떻게 지켜보고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신 튜터님 덕분에
급발진 해서 연차 쓰고 기차표 끊을 뻔한 저를 컴다운 시켜주시고
투자자로서 어떤 자세를 취해야하는지
왜 하나의 물건만 보면 안되고 여러 물건을 보아야하는지 알려주셔서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뼈를 너무 맞아서 탈골이 된 거 같아요.
욕심이 났어요.
기회가 오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주식들이 신나게 올라줘서 자금이 생겼고,
동생 명의와 동생의 소액의 돈과 저의 돈을 합치면 꽤나 괜찮은 물건을 투자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그렇게 설레는 10월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조장님께도 월부 동료들에게도 또 튜터님께도 왜 안되는지 이야기를 들어왔어요.
그리고 이번 강의를 들으며.. 정말 번쩍 했습니다.
또, 제 명의로 투자 가능한 시점에 어떻게 잔금을 맞출 수 있는 조건 되는 물건을 찾아보려고 했고
리스크는 안중에도 없이 하..!! 너무 설레!! 했었는데
튜터님의 이야기를 듣고 또 강의를 들으며,
조급할 필요가 없다 라는 걸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날아간다고 끝이 아닌, 난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했고
기회는 다시 또 오고 그 기회를 잡는 건 그 시간동안 쌓아왔던 내 실력!!
그리고 늘 자꾸 매임 안하게 되던 저였는데
이젠 11월,12월 열심히 매임도 하고 또 매임하면서
이 물건은 어떤 조건으로 협상을 해볼 수 있을까를 사고하는 습관을 기르려고 합니다!!
최선을 다했다고는 말 못합니다 솔직히. 더 잘할 수 있었던 거 맞고,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게 도와주신 튜터님, 조장님 그리고 조원 여러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적투튜터님 : 튜터님, 감사함을 말로 표현하고 또 해도 부족한 거 같아요. 진짜 아낌없이 주는 나무였던 튜터님. 많이 배웠습니다. 더 열심히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어요. 주셨던 배움 휘발되지 않도록 늘 복기하며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에츄추 : “독서 꼭 해야해요?” 예.. 결국 안한 저이지만ㅋㅋ 죄송함다 조장님..ㅋㅋ 부족한 부분 채워가며 성장할 수 있게 알뜰 살뜰 챙겨주시고 또 혼자 매임한다며 스윗하게 챙겨주시고 팁주신 조장님.. 어쩜 튜터님부터 조장님까지 복디 많은지.. 감사했습니다 > <
🧡산다소니아 : 왜 우리 친구인거 지금 알았냐구요 ㅋㅋㅋ 웃음 가득 에너지 주는 산다님, 함께 하는 시간 너무 행복했어요. 지치고 힘들땐 또 쫌 쉬다가 우리 또 만나자고요. 알죠? 수원오면 연락 ㄱㄱ
💚룰루들레 : 질문 요정 들레님!! 들레님 덕분에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것도 어? 왜지? 하면서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여전히 임장이 너무 재밌다는 들레님, (저는 사실 아닌데 ㅋㅋ) 배우겠습니다..!!
💙스카이브로 : 무쇠다리 브로님… 분임 단임할 때 너무 힘들었는데 브로님이 아니었다면.. 예 저는 일부 단지들 패스했을거에요.. ㅋㅋ 그렇게 되었다면 그 지역의 단지의 가치를 알지 못했겠죠!? ㅎㅎ 아닌 듯 하지만 따수운 맘을 가진 브로님 늘 질문에 답도 달아주시고 튜터링때도 저 많이 챙겨주시고ㅎㅎ 한 달 동안 고마웠어요!
💜정의 : 월부가 이렇게 좁구나 느낀 정의님..!! 만나서 너무 신기했고 함께해서 많이 성장했어요!! 마음의 짐이 있던 정의님이었는데 ㅋㅋㅋ 이렇게 다시 만나게 되어 너무 좋고, 열심히 하는 정의님 보면서 많이 배워야지 생각했습니다. 임보의 신 정의님..! 돌아왔을 땐 제 임보도 성장해있을겁니다 (아마도) 후후
🩷아샷추러버 : 산다님에 이어 또 다른 나의 친구 아샷추님 ㅋㅋㅋ 아니 돈많은왕언니~~ 그 날 이런 저런 수다 떨면서 너무 즐거웠고 임장하면서도 재밌었어요. 나이가 똑같은 걸 처음부터 알았다면 더 가까워졌을텐데 그게 아쉽지만..!! 처음 실전반이 맞나 싶을 정도로 고퀄 임보를 보여준 추님..! 넥스트 투자후기!! 기대할게요
🩶쫄딱 : 몸이 안좋은데도 끝까지 열정적으로 참여주해주신 쫄딱님, 사실 저였다면 포기했을지도 몰라요 .. 끝까지 열정적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 스윗한 쫄딱님의 모닝 빵 나눔도 잊지 않을게요
🤍쎈타인 : 타인님 덕분에 아부지 생신도 축하드릴 수 있었습니다!! 고민도 많고 힘드셨을텐데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또 타인님 덕에 짐도 편하게 보관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우리 더 성장해서 또 만나자구요!!
댓글
탈골 후기에 빵 터졌네요 ㅋㅋㅋ 블리님의 긍정에너지가 우리조를 끝까지 오게한거 같아요!! 한달 너무 고생 많으셨고 또봐요 블리님~~~ 감사합니다🙏🏿🙏🏿🙏🏿
러블리한 주블리님!!! 친구인 거 너무 늦게 알게 된거 아니냐구~~ 수원가면 연락할게요!!!>< 모른 척 하지 않기!!!! 저도 주블리님 덕에 언덕 잘 올랐습니당!!
ㅋㅋㅋㅋㅋㅋㅋ뼈맞다가 골절되고 탈골되고 ㅠㅠㅠ 살아계시죠? 블리조장님에서 같이 조원으로 열심히 임장했다 그쳥! 지금도 임보 잘 쓰시면서...(성장한 임보 보겠습니다) 헤헷 블리님 덕에 어색하지 않고 즐거웠던 10월이였어용!!! 담에 꼭 다시뵈요오오오 돌아올 때까지 오래오래오래 기다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