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지투26기 쨩튜의 흰둥2🐾 사랑은 못말5ㅕ 티안] 5강 강의 후기 및 성장 후기

25.11.03

 

안녕하세요, 티안입니다~

 

벌써 마지막 5강입니다.

지투반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마지막이라니… 아쉽습니다.

첫 실전 강의였는데 확실히 기초반 강의에서보다 훨씬 더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5주차 강의 후기

마스터님 강의를 아주 예전부터 듣고 싶었습니다.

지난번 돈독모에서 멘토님을 만나 너무나 반가웠는데, 드디어 지투반에 와서 마스터님 강의를 듣게 되니 기뻤습니다!

 

수강생들의 질문에 답을 해주시는 방식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확실히 규제 관련된 질문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결국 우리는 어떤 시장에서든 투자를 이어 나가야 한다. 투자 과정에서 규제는 오히려 당연한 것이다. 규제가 없는 시장은 별로 없다 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런 규제 관련 얘기를 들을 때마다 이전 20년-21년도가 계속 생각납니다.

산본이 투자금 3억 이상이 필요했던 시장… 수도권에는 감히 투자를 생각할 수 없었던 시장이었습니다.

그런 시장에서도 임장을 가고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찾아 투자하러 다녔습니다.

그러다 하락장이 오고 투자하기 너무나 좋은 시간을 지나 지금의 시장까지 왔습니다.

어설프게 나마 상승장과 하락장 시장 상황을 보며 깨달은 것은 사이클은 돌고 돈다는 것이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규제건 육아건 어떤 어려움과 상황에 있더라도 투자판을 떠나지 말고 살아 남아

복기와 독강임투를 통해 투자의 역량을 늘려 나가는 것. 그것이 우리가 해야 할 것들입니다.

 

육아와 투자 관련 얘기가 나올 때는 왜이렇게 눈물이 날 것 같은지ㅜㅜ

주말에 아이와 함께 자러 갔는데 엄마는 내일 또 회사가? 물어봤습니다~ 아니 내일은 안가~ 종일 같이 있을거야 했더니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그러면서 엄마는 바빠… 라고 하는데 울컥하더라구요. (글로 쓰면서도 훌쩍ㅜㅜ)

이렇게 마음이 어려워지는 순간들이 있지만 그럴 수록 내가 왜 해야 하는지 마음을 더 다잡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스터님의 말씀이 정말 와닿았습니다. 내가 임장하지 않으면 우리 아이가 이 춥고 더운 길을 걸어 가야 한다…

지금은 바쁜 엄마지만 5년 10년 뒤에는 항상 함께 하는 엄마가 되기 위해 지금 네가 엄마와 함께 하는 시간을 조금만 쓸게~

 

강의 내내 진심 어린 찐투자자의 말씀들 속에서 많은 울림과 가르침이 있었습니다. 강의에서 만나 뵙게 돼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멘토님!!

 

 

성장 후기

지투 신청 후 대기였던 제게 문자가 왔던 순간이 떠올랐습니다.

항상 광탈만 경험하다가 처음으로 결제 문자가 왔습니다. 드디어 뭔가 벽을 깨고 올라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설레었습니다.

약간 미지의 영역같았던 곳을 가다니…

그곳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자고 다짐했습니다.

 

그렇게 한 달을 보낸 지투반은 정말 몰입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렵다 하면서도 너무나 훌륭하게 잘 해내는 조원분들과

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계속 해서 가이드를 주시는 튜터님이 계시니 매순간이 성장하는 과정이었습니다.

 

 

[10월 계획 및 결과]

모든 임장임보 과제 완수 (⭕️)

전임 주2회 (⭕️)

매임 2일 (⭕️)

임보 완료 (🔺️)

투자금별 투자 단지 뽑기 (⭕️)

 

 

 

[잘한점 / 아쉬운점 / 11월 계획]

  • 잘한점
    • 모든 임장 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1박2일 임정 일정을 이렇게 매주한 것은 처음인데 배려해준 남편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또 한 번 벽을 깨게 해 준 남편에게 감사합니다.
    • 앞마당과 비교하여 나름의 1등 뽑기 과정을 임보에 작성하였습니다. 물론 개선할 점이 매우 많지만 해보지 않았던 걸 시도했다는 점에 스스로를 칭찬합니다.
  • 아쉬운점
    • 임보 작성 시 너무 이전에 쓰던 대로만 작성하려고 했던 점이 아쉽습니다. 기한 내에 작성하지 못할 것이 걱정되어 쉬운 방법을 택했습니다. 스스로의 성장을 방해하는 행동은 앞으로 하지 않겠습니다.
  • 11월 계획
    • 11월에는 서투기를 수강할 예정입니다. 임보 작성 시 이번에 작성한 BM 리스트에서 입지 분석에 대한 부분을 먼저 적용하겠습니다. 튜터님 피드백처럼 기초반 템플릿의 임보를 벗어나 발전된 임보를 작성하겠습니다.
    • 지투반 기준 120% 목표 달성
      • 전임 15건
      • 매임 35건
      • 임보 70 페이지 이상

 

 

[Thanks to]

먼저 짱2 튜터님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전세를 빼는 과정에서 튜터님의 도움으로 무사히 마무리 한 것 같습니다. 정말 이 시기에 지투반에서 튜터님을 만난 것이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튜터님의 말씀들을 통해 제 마인드가 변화된 게 느껴졌습니다.

실패가 두려워서 포기할까봐 두려워서 스스로 한계를 짓고 미리부터 나는 못한다고 선을 긋고 시작한 것 같습니다. 스스로의 유리 천장을 만들지 말고 각을 재지 말고 머리로만 생각하지 말라고 말씀해주신 튜터님!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튜터님 못보내~~~ 또 꼭꼭 만나요!!! 튜터님의 첫 번째 제자가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꼭 자랑스런 제자가 될게요~~

 

그리고 우리 흰둥즈! 항상 못했다 어렵다 하셔서 안도했는데 튜데날 사임을 보니 나와는 다른 레벨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렇게 해야 선명한 임장지를 만들 수 있구나, 나는 얼마나 대충해 왔는지를 너무나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1박2일 임장이 힘들 수 있는데, 매주매주 함께 나누는 대화들이 재밌었고 즐거워서 사실 주말이 기다려졌습니다~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시고 도움이 필요할 때 도와주신 감자조장님,

올뺌과미모를 동시에 하시면서 야근과 육아도 해내시고 임장 루트까지 꼼꼼히 챙겨주시는 꿈이사님,

항상 올뺌 챙겨주시고 덕분에 매임을 해낼 수 있게 도와주신 쿄나무님,

앞장서서 이끌어주셔서 빠르게 임장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검은 깃발 청년님,

질문을 통해 저역시 생각하고 성장할 기회를 주신 이엘님,

개인적인 어려움이 있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국 해내신 초로님,

2호기를 준비하며 임장지의 임장까지 모두 해내신 횬님,

교대근무 환경에서도 임장을 모두 해내시고 솔직한 임보로 깨달음을 주신 다카님,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다음에 우리 또 만나요!!!

 


댓글


초로
25.11.04 19:08

티안님~~ 너무 열심히 하신 이번 한달이셨던거 같아요👍👍 대화를 많이 하지 못해서 너무 아쉬운 한달이네요 ㅠㅠ 다음달에도 화이팅 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