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실 이전의 저와 지금의 제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성장후기를 간략하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 복기
목표
실적
임보
기초반 탬플릿 벗어나기 + 100장 채우기
단지분석 다 하기
완료
실패
전임
20회 (평일 기준 1일 1통)
10회
매임
부동산 3개, 매물 5개
부동산 4개, 매물 12개
독서
2권
2권
루틴
매일 미모 31회, 독서 20p
68%, 20%
마인드
끝까지 완주, 꺾여도 그냥 하기
완료
임보
기초반 탬플릿 벗어나서 다른 분들 임보 BM하기
1차는 성공. 그러나 이건 앞으로도 꾸준히 해나가야 할 과제이고 이제 스타트를 끊은 듯 하다.
100장 채우기
양으로는 성공했으나, 간지 등 무의미한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는 성공이므로, 다음번에는 좀 더 의미있는 페이지들로 채워보자!
단지분석 다 하기
이번 임장지의 단지 수가 많지 않은 편이어서 목표로 세워봤으나, 아직은 무리였다. 은근히 시간이 많이 걸리고 매주 임장을 이틀씩 가니 그 다음 주 평일에는 밤에 제대로 임보에 집중을 할 수가 없었다 ㅎㅎ…
다음번에는 장표라도 미리 만들어두고, 우선순위 정해서 생활권별 상/중까지는 그래도 꼭 해보도록 해야겠다.
전임
지난 지투기에서 처음으로 한 통 전임 하고 자신감이 아닌 지침을 얻고 나가 떨어졌다가 이번에는 실전반 환경을 이용하겠다는 마음으로 원씽을 전임/매임 벽 깨기로 잡고 튜터님, 조장님과의 이야기를 통해 평일 기준 1일 1회를 목표로 삼았었고, 한 달 동안 총 20회를 목표치로 정했다. (물론 분임 이후 평일 개수 기준으로 하면 16통이라서 하루에 2통 이상 채워야 하는 날도 있었음)
결과는 절반의 성공. 전임을 안해봐서 전임을 준비하기 위한 시간이 많이 소모되었고, 전임을 하기 위한 환경도 쾌적하지 못해 마음의 벽이 컸었다. 그래도 튜터님이 말씀하셨던 “일단 통화 버튼을 누른다”라는 말 자체가 조금 도움이 되어서 지투실 최소 과제 조건인 10회는 채울 수 있었다.
매임까지 해보고, 투자 우선순위도 매겨보니 왜 전임을 평소에 더 해야 하는지를 아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매달 한 통 씩이라도 이전달보다 늘려나가면서 성장해봐야겠다.
매임
이전까지 전임을 겨우 한 통 해봤으니 매임 경험 역시 전무했다. 그래서 목표치를 어느정도로 잡아야 하는지 감도 없었고, 다른 분들의 목표치를 보면서 그보다는 한참 적게 내 맘대로 아무 숫자나 적었다.
리썬조장님과 매임조가 짜여진 덕분에 옆에서 많이 보고 배울 수 있었고, 부사님들께서도 전화로 이야기 했던 것 보다 더 여유있게 매물을 보여주셔서 어찌어찌 목표치는 넘길 수 있었다.
매임 한타임이 무엇인지 대략 어느정도가 걸리는지, 예상 루트와 시간 계산 하는 방법과 부사님들과 대화는 어떻게 하는지도 처음 겪어볼 수 있었다. 감사해요 조장님!!
독서
이번 달 가장 아쉬웠던 부분.
이제 한 달에 한 권은 충분히 읽겠다 싶어서 한 달에 두 권으로 목표를 상향 하자마자 우선순위가 아주 저 아래로 밀려버렸다.
돈독모 책인 돈의 얼굴은 돈독모라는 날짜가 박혀있어서 좀 더 경각심(?)을 가지고 읽었지만 (돈독모 신청의 이유이자 바라던 바) 마지막 조모임용 책이었는데도 임보에 우선순위가 밀려 막판에 아주 부랴부랴 읽게 되었다.
다음부터는 독서 루틴 우선순위 미루지 말자!!!
루틴
매일 미모, 독서 월챌로 인증하기
인증을 까먹기도 하고, 기록도 까먹기도 해서 생각보다 달성률이 더 낮게 나왔지만 지난달에 비해 미모는 훨씬 달성률이 올라갔다. 느려도 조금씩 나아지는중~~ 독서는 좀 더 분발하자!
마인드
잘하는 사람들 사이에 들어가니 월부 이전의 나와 지금의 나는 충분히 많이 변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못하는 것만 보였고, 수시로 꺾였다. 그래도 환경 안에 있으면서 어찌저찌 완주에 성공했다!
다음 달에는 내가 해낸 것들을 좀 더 칭찬해주면서 또 한 달 잘 달려봐야겠다!
추석 연휴부터 시작해서 항상 빠이팅 넘치는 텐션의 우피레인저 여러분 덕분에 한 달 즐겁게 잘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