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내마반을 들어서 겹쳐지는 강의 내용이 있어서 수월하게 들을 수 있었다.
지방투자에 대한 생각이 아예 없었던 터라서 굳이 지방을 들어야하나 하는 생각도 했었지만 지방에 대한 강의를 다 듣고나서는 오히려 지방 투자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 봐야 겠다는 마음이 들만큼 굉장히 흥미롭고 신선했다.
풍부한 경험에서만이 나올 수 있는 살아있는 정보와 진심어린 조언에 감사했고 맨 나중 일년에 한채 5년후 10억이라는 구체적이면서 놀라운 목표설정을 해 주셔 깜짝 놀라면서도 왠지 정말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과 자신감 묘한 설레임이 생겼다
나는 집이 울산이다. 부모님은 구축 아파트에 사신다. 예전부터 내가 신축 아파트로 옮기자고 했을때 그 근거가 좀 부족했는데 이번에 좀더 확실히 알아서 부모님을 다시 설득할 생각이다. 또한 우리 고향집인만큼 내려가서 임장을 통해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는 결심이 생겼다. 얼마전에 울산에 다녀와서 새로생긴 혁신 도시와 그 주위로 공사가 빼곡히 들어선걸 봤기 때문에 강의를 들으면서 더욱 흥미로웠고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직장생활을 좀 오래 한 터라 초년생같지는 않지만 종잣돈이 그렇다고 넉넉하게 많은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왠허세인지 인서울만 주장하였고 눈 높게 S&A 급지만 보려고 하니 쉽게 발이 안떨어지고 행동할 수 가 없는것이다. 현실과 이상의 괴리를 빨리 인지하고 그 갭을 좁히던지 아님 내 현실에 맞게 이상을 줄이던지 해야하는데.. 막연한 희망과 근거없는 고집으로 경기도 인천은 쳐다보지도 않았더랬다. 그러나 어제의 강의로 생각을 바꾸었다. 지방만큼이나 경기도 인천까지도 넓혀서 투자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막연한 고집과 꿈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음을 깨닫게 되고 어제 강의를 다 듣고 난 후에는 지방과 경기도 및 수도권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되어 강의의 가장 큰 수확으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방랑미쉘님의 실제 임장 후기와 사진을 보면서 나처럼 평범한 분이신것 같은데 어떻게 저런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임장을 하고 앞마당을 넓혔는지 존경스럽기 그지 없었고 ktx 역 옆으로 이사했다는 말에는 정말 할말이 없을 정도로 감탄해 마지 않았다. 나도 ktx 역은 15분이면 간다. 그리고 아직 만들지 못한 앞마당.. 여러분도 할 수 있다 해야한다. 이렇게하면된다.. 밥상을 차려서 그앞에 놓고 먹이기까진 한 기분이다. 난 이제 입에서 씹어 넘기기만 하면 될 것 같다.
내마반을 듣고 시들해진 임장에 대한 열정을 다시한번 불태우면서 나도 평번하고 아무것도 모르지만 강사님의 말씀처럼 발을 디딛고 열심히 한번 앞마당을 만들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열정적인 강의에 다시한번 감사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