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1주차 강의를 듣고, 2차, 3차, 4차 강의를 들으면서 ‘아 나는 진짜 돈을 너무 흥청망청 쓰면서 살았구나’
내가 이렇게 돈을 생각 없이 쓸 동안 다른 사람 들은 그 시간에 공부를 하고 공부한 것을 행동으로 실천하면서
새로운 계획들을 세우며 자산을 부풀리고 스스로 이뤄낸 성과를 보면서 성취감을 느끼며 살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허투루 쓴 시간들이 너무나 아깝고 자신을 돌아보는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진짜 충격적인 건 내가 벌고 있는 근로소득을 그냥 숫자로만 보고, 이거 들어오면 이렇게 써야지, 이번 달에는 뭐 살까? 고민만 했지 내 세전, 세후가 어떻게 되며, 내가 내고 있는 세금은 얼마인지, 연말정산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뭐 하나 자세히 아는 게 없다는 게.. 이 나이 먹고 뭘 했는지 참.. 조금만 더 정보를 알고 지식을 쌓았으면 득이 돼서 돌아오는 돈까지 다 날리고 살았다는 게 충격이었고, 그리고 보험까지.. 와 나는 정말,, 쓸데없이 돈을 퍼주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책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지금이라도 좋은 정보와 강의를 들으면서 아예 무지 상태에서 기초부터 탄탄히 배우고 공부해서 새롭게 바뀌는 모습을 내가 스스로 느낄 수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통장 쪼개기부터 체크카드 발급까지 하나씩 해보려고 한다.
그나마 신용카드를 안 쓰고 있었다는 것에 한번 칭찬해주고…
앞으로 발전하는 모습의 나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다짐과 함께 남은 강의도 열심히 들어야겠다!
댓글
호하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