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점은 “이때까지 나는 정말 아무런 생각도 없이, 미래에 대한 걱정 하나 없이 살아왔구나…” 였다. 내가 이렇게 돈을 흥청망청 쓰는 사이, 내 또래 다른 사람들은 벌써부터 미래를 위해 차근차근 노후 준비를 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너나위님께서 지금 받고 있는 월급에서 어떤 세금이, 얼만큼 빠지고 있는지, 또 지출을 줄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혼(?)을 내실 때, 정말 실제로 고개를 숙이며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로 나는 월급을 받고 단 한 번도 어떤 세금이 얼만큼 빠지는지 궁금해하지도 않았다. “빠지면 빠지는 거지 뭐~”
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겼고, 돈을 흥청망청 쓰다가 부족할 때는 신용카드에 의존하기도 했다.
돈을 줄여야지 줄여야지 말로만 그렇게 해놓고 정작 노력조차 하지 않았으며, “난 아직 젊으니까~ ” 하며 미래의 나에게 떠넘기기도 했다.
이미 흘러간 시간들은 돌이킬 수 없으니 그대로 흘려보내고, 지금이라도 강의를 들으며 기초부터 탄탄히 공부해 조금씩 발전하는 내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큰 다짐을 하였다…!!
먼저 내 자식과도 같은… 신용카드를 없애고, 통장 쪼개기부터 체크카드 발급까지 하나씩 해보려고 한다.
또한 쇼핑도 줄일 것이며 배달의민족은 당분간 삭제할 것이다..!!!
댓글
미래의 나에게 떠넘기지않고 메타인지하는 모습 부자의 첫발 함께해 감사합니다. 지금은 시간 부자인 거우님, 역량강화로 자금 부자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