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망고스틱입니다.
3강에서는 저 보다 훨씬 앞서나간 선배님이자 멘토님이신 양파링, 주우이 멘토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어요!
강의 내용이 제가 3주차를 접어들면서 시작된 고민, 혹은 알았어야할 내용이었고
후배가 어떤 고민을 하고,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고민해주신 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양파링 멘토님께서는 수익률 보고서를 왜 써야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보고서를 잘 쓰기 위한 보고서 항목에 대해서 알려주셨어요. 각 항목별로 왜 중요한지, 그리고 투자자의 관점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지금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 지 등 디테일한 정보를 사례를 바탕으로 알려주신점이 좋았어요.
설명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고려해봤을 때, 강의 내용은 기본이고 선배님들은 각 항목별 고려하는 범위와 깊이가 훨씬 더 넓고 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중요한 건 일단 시작하는 것!
언젠가 선배님들과 같이 '인사이트 있는 보고서를 작성하고 싶다'는 조급함이 들었지만, 우선은 잘하기보다는 완료하는 것에 중점을 두자는 말씀을 듣고 조급함을 내려놓고 차근차근 접근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게으른 완벽주의의 성향인지라 항상 어떤 일이든 기준만 높여두고 그 기준에 겁먹고 시작을 못했었는데요, 양파링 멘토님 말씀을 듣고 첫 발을 떼는 것으로 스스로를 변화시켜보려해요!
주우이 멘토님께서는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처음 투자를 시작할 때 밟아나가야할 단계과 지속 가능한 마인드셋에 대해서 알려주셨어요.
사실 열기 강의는 열심히 듣고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임장은 어떤 순서로 가는 게 좋을까? 같은 고민이 따라오고 있었는데 초보 시절의 단계별 가이드를 알려주신 덕분에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에 대한 해상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뒤 쪽의 마인드셋과 관련된 얘기 또한 인상깊었는데요, 1강 때 너바나님께서 해주신 말씀을 다른 온도와 결로 한 번 더 리마인드 해주신 느낌이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하면 안돼, 그걸 벋어나서 최선을 다해야지, 그게 바로 혼신. 혼신을 다해야해.
강의 중 유재석님의 말씀을 공유해주셨어요. 사실 예능을 즐겨보진 않는 편이라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이 문장을 전해들었을 때 유재석님이 있는 위치가 그저 운이 좋아서 달성한 자리는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높은 목표가 있다면 이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 또한 내가 생각한 것 보다 훨씬 더 높게 해야하는구나. 다시 한 번 다짐을 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명확하고 높은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 그리고 꾸준함을 위한 요소들까지
지금까지 살아왔던 나의 모습과는 명백히 다른 모습들이 요구되는 요즘입니다.
언제 다 할 수 있으려나 막막해지지만,
선배님들께서 말씀하신 것 처럼 우선 해보는 것, 조금해하지말고 천천히 변화시켜나가는 것
그것에 먼저 집중해보고자 합니다.
귀한 경험과 좋은 내용으로 긴 시간 강의해주신 양파링, 주우이 멘토님 감사합니다!
댓글
2023년의 마지막 한주도 빠이팅입니다! ❤ 타인에게서 무엇을 보느냐에 따라 당신의 존재가 결정된다. 빛을 보면 빛이 될 것이고, 어둠을 보면 어둠이 될 것이다. <이기는 습관, p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