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 임장 클래스 - 실전 투자자와 함께 임장! 딱 하루만에, 현장임장 레벨업
월부멘토

오늘은 줴러미 튜터님과 함께한 실전 임장 클래스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실전임장클래스는 분임하면서 생활권을 볼 때 확인해야 할 부분들과, 단지 임장은 연식별로 어느 단지를 기준으로 볼지도 알려주시고, 실제 매물을 보면서 하자나 수리 부분까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만 듣던 분임과 단임하는 방법을 바로 앞에서 튜터님이 말씀해주시니, 뭔가 더 귀에 쏙쏙 들어오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ㅎㅎ
생활권이 비슷한 위치에 있더라도 도로폭이라던가 상권의 종류를 유심히 보면서 생활권 선호도를 나눌 수 있는 점과 튜터님이 생각하시는 역세권의 기준도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역세권이라고 하면 도보로 10분정도인 곳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버스로 10분정도도 역세권으로 볼 수 있고 충분히 투자 할 수 있다는 말씀에..다시 한번 나의 생각의 틀을 깰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실제 매물을 보면서 이런 상태라면 수리를 할지?? 수리를 한다면 올수리를 할지?아니면 가성비 수리를 할지? 등에 대한 튜터님의 생각도 함께 공유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리를 할때, 특히 화장실.. 색상 등의 요즘 트랜드가 무엇인지도 말씀해주시는 부분에.. 아 그냥 업체에 맡기는게 아니라 내가 이런 부분까지도 다 챙기고 있어야 하는구나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매물임장 체크리스트도 나눠주셨는데, 리스트를 보면서…난 그동안 놓친게 많았구나… 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다음 매물임장을 갈때에는 최대한 볼 수 있는 부분은 꼼꼼하게 봐봐야겠다라는 다짐도 하게 되었습니다.
실전반 튜터링데이처럼 중간중간 질문도 계속 받아주시고, 질문 하나하나에도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시는 모습에 와 멋지다라는 생각과 함께 감사함을 느끼는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점심메뉴는 항상 롯데리아나 노브랜드버거로 고정이 되어 있어, 일주일에 두번 나오신다는 튜터님은 햄버거를 정말 많이 드시는…. 그래서 절반만 드신다는 말씀에 뭔가 마음이…ㅠㅠ 많이 드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