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내집마련 중급반21기] 1주차 강의 후기

25.11.12

안녕하세요, 츄리 아버지 츄아입니다.

이번 1주차 강의는 정말 값지고 깊이 있는 내용들로 가득했습니다.

 몰입하지 않을 수 없었고, 결국 완강까지 이어졌습니다. 

최근 갑작스러운 규제 확대와 강화로 많은 분들이 혼란과 걱정을 겪고 계신데, 저 역시 그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현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제대로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문득 올해 초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들었던 문구가 떠올랐습니다.
“투자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대응하는 것이다.”
앞으로 더 올 거친 파도가 몰아칠 것을 예측하려 애쓰기보다, 지금 눈앞의 파도에 전전긍긍하기보다, 정신을 차리고 현재의 파도에 어떻게 대응할지에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

이번 강의는 바로 그 대응과 접근에 대해 아주 명확하고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해주셨습니다. 

덕분에 막연했던 불안과 두려움이 사라지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확고한 방향성과 믿음이 생겼습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은 마치 봄이지만 비가 내리는 듯한 상황입니다.”라는 너나위 님의 말씀에 아직 기회가 있구나라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또한 “이런 시기에는 덜 중요한 것(내 감정)을 내려놓고, 더 중요한 것(집 매매)에 집중해야 합니다.” 

“좋은 시기(상승장 초기)에 상황에 맞는 집을 매매한 후, 지속적인 관심과 공부, 저축을 통해 적극적으로 갈아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등 마인드 셋에도 많은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내 집 마련의 목표와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고, 실제로 내가 살 수 있는 집들이 어떤 것인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2,3주차 강의들도 너무나 기대되고 설렙니다.

 

내가 살 수 있는 집에서 내게 맞는 집들로~(진짜 리스트)
명확해진 내집 후보들(비교평가)
이제 현장에서 끝까지 확인해보자(임장)
 

이 프로세스를 차근차근 밟아가며 목표에 도달하겠습니다.~!


댓글


츄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