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인간관계론
독서멘토, 독서리더

워런 버핏 삶의 원칙
투자자는 평생 구멍을 20번만 뚫을 수 있는 펀치카드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투자에 관해 한 번 결정할 때마다 구멍을 하나 뚫는 겁니다. 그러면 사소한 일에 손을 대는 것은 삼가게 됩니다. 자연히 결정의 질이 높아지고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되지요
실수를 통해 배운다
1호기를 할 때 여러 후보들이 없다보니 사장님께 질질 끌려다녔고, 가격 네고는 해보지 못했다. 그리고 매도했을 때도 처음부터 급매 가격 수준으로 사장님께 말씀드렸고, 당일 가계약금 받기 전에 잠시 생각했더라면 내가 부른 가격이 급매라는 것을 알고 더 올려서 불렀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크다. 매도해야된다는 조급함에 내 1호기의 싹을 잘라버린 것 같아 속쓰리다. 2호기는 여러 후보 매물들을 만들어놓고 1순위 날아가면 2순위, 3순위로 넘어가면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자. 그리고 매수든 매도든 감정에 휩쓸려 따라가기보다 잠시 생각해보겠다며 시간을 벌어서 합리적으로 따져보자. 이전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는 투자자가 되자.
결정은 스스로 내린다.
투코, 매코를 통해 방향이 정해졌다면 이후 선택은 내 몫이다. 고민이 끝났다면 결정은 빠르게. 내가 책임지고 선택하자. 1순위를 날려보니 확신이 섰다면 1~2일 내 신속하게 결정해야되더라.
성공하는 투자는 좋은 기업을 적당한 가격에 사서 장기보유하는 것
현재 내가 하고 있는 고민의 해결책이었다. 역 인근 선호단지는 싸지 않고 투자금도 많이 들지만 연식으로 버티는 덜 선호 단지는 싸고 투자금이 적게 든다. 서투기 강의를 들으면서 싸지만 덜 선호하는 단지보다 비싸지 않는 선호 단지에 투자하는 것이 지금 시장에서 최선의 투자라고 하셨다. 역 인근 선호단지들부터 충분히 털어보자.
대중과 반대로 할 것
규제로 인해 이전보다 투자가 어려워진 상황이다. 하지만 그와중에 누군가는 투자하고, 누군가는 관망하고 있다. 다들 투자에 소극적일 때 나는 그들과 반대로 비규제지역에서 할 수 있는 투자를 해야겠다. 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기회가 왔을 때만 배팅할 것
조급해하지 않아도 된다. 매물들은 찾아보면 항상 있다. 조건은 만들 수 있다. 그런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말고 크게 휘두르자. 머리로는 아는데 1순위 매물 날아가면 머리가 하애진다. 이럴 때 꼭 이 문구를 기억해야겠다. 기회를 알아보는 실력을 기르고 기회가 아닌것들은 쿨하게 보내주는 냉철함을 가지는 투자자가 되자.
1순위 매물이 날아갔다. 2순위도 다른 투자자에게 넘어갔다. 그럼 3순위로 넘어가면 된다. 3순위 매물 기회가 왔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게 수리비 견적 확인하고 그만큼 네고할 수 있도록 협상 전략을 세우자. 3순위를 협상해서 내 것으로 만들면 된다. 안되면 4순위 매물로 가면된다. 계속해서 후보 매물들을 만들고 협상해서 내 물건을 만들자. 기회가 왔을 때 주저말고 배팅하자!!!!
댓글
요니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