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주우이, 양파링, 잔쟈니,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에서는 서울지역을 전체적으로 한판 설명을 해주면서 시장상황에 맞는 지역을 집중 설명해주면서 투자의 사고하는 방법을 교육하는것 같다.
이번에 월부에서 A라는 지역을 왜 선택했나..
현재 시장에선 서울을 투자하려면 실거주를 한 후 자산재배치를 할수 있어야하는 곳이다.
가치가 있으나 현시장 비싸지 않고, 실거주를 위해 교통이 좋은곳. 그리고, 대출을 활용했을때 부담이 없는곳.
설명을 듣고나니, 많은 고민을 하고 선택하셨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그동안 강의에서 가끔 A 지역이 언급될때 전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았다.
언덕으로 건물들은 다닥다닥 정신없이 뭉쳐있는듯하고, 난개발로 도로는 항상 정신없고, 낙후된 도시 같았다.
0호기와 비교해봤을때 이지역의 후순위 생활권의 가격 비슷하거나 높았다. 환경의 균질성만으로 동네를 단순평가하던 편견이 여전히 남아 있었던것이다. 교통은 사통팔달로 2년정도 실거주하게 될때 왠만한 도심의 직장으로 통근은 문제없을듯.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 보게 되었고, 투자 우선순위의 지역에 들어가게 되면 자세히 보고 싶다.
양파링님의 강의는 들을때 마다 너무 좋다.
강의 구성도 좋고, 쉽게 설명해주시고, 실제투자와 관계가 많은 이야기들도 많이 해주신다.
듣다보면, 양파링님이 투자할때 이런 사고를 하고 결정한다는 것을 모두 알려주고 싶어 하는게 느껴진다.
강의의 순서와 투자할때 따라하고 싶은 사고의 순서가 일치한다. 그동안 막막했던 임보쓰는것이 실전 투자와 어떻게 이어지는지, 그리고 투자 후 각 시기별 고민해야하는 소소한 스킬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신다. 어디다 킵해놓고 반복청취하고 싶다.
BM :
앞마당 가격 레이어 만들기,
최소 위치좋은신축, 위치좋은 구축, 위치않좋은 신축, 위치 안좋은 구축…네가지 금액 레이어는 가지고 있기.
시장에 겸손하고 투자는 할 수 있을 때하라.
이정도면 괜찮겠다. 싶은건 어떻게든 해보는것.
여기서 최고의 물건을 찾겠다 하지말고, 할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시장안에 남아 있는 것이 중요.
이정도면 충분히 괜찮겠다. 싶은걸 꾸준히 투자해나가는 것. 일희일비하지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