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4-5년 전 유튜브에 ‘돈 모으는 법’을 검색한 적이 있는데, 그때 ETF, S&P500, ISA, 절세, 연금 등에 대해 알게 됐다.
하지만 주식은 유튜브 영상만으론 이해하기가 어려웠고, 연금은 노후대비라는 말이 당시 어린 나에겐 와닿지 않았다.
그렇게 전부 흐지부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시간만 흘려보냈다.
그러다 올해 우연히 보게 된 2030을 위한 저축 영상에 체크카드사용, ISA, 연금저축 등의 내용을 또 보게 되면서 ‘아.. 그때 해볼걸’ 하며 후회함과 동시에 ‘이건 진짜 실행으로 옮겨야 한다’는 걸 깨닫게 됐다.
2강. 광화문금융러님 강의를 들으면서 초반에는 진작에 시작하지 않은 나 자신을 계속 원망했다.
“4-5년 전에 실행했더라면 지금 기대수익이 얼마야..”라는 생각을 떨치기가 힘들었다.
이런 나에게 ‘지금도 늦지 않았어’라고 말해주시듯 광화문금융러님께서 이미 발생한 지각비를 만회하는 법을 알려주셨고 그 부분에서 큰 위안을 얻었다.
지각비를 만회하는 법은 1. 더 오래 투자하려는 목표 2. 지금부터 확실한 성과 내기라고 하셨다.
일찍 시작했다고 그만큼 성과를 내는 것은 아니라는 말씀을 덧붙여주신 덕분에 과거의 후회에서 벗어나 현재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광화문금융러님은 강의를 통해 마인드셋과 현실자각을 시켜주셨는데 더 감사하고 좋은 건 생초보자도 2-3번 들으면 이해하고, 기억하고, 실행할 수 있게 교육해 주신다는 점이다.
마치 어미새가 먹이를 잡아와 새끼에게 전달하고, 나중에 혼자 비행하고 사냥할 수 있게 모든 걸 알려주듯, 나는 모니터 앞에 가만히 앉아 강의만 들었을 뿐인데 어느새 MTS 설치해서 계좌개설하고 투자까지 할 수 있게 만들어주셨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례를 예시로 들어주셔서 혼자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었고, 또 반복학습을 통해 미처 잊었던 내용을 다시 기억하게 해서 긴 강의였음에도 지루하지 않았다.
부동산 강의를 아직 듣지 않아 속단하긴 이르지만 내가 월부 유료 강의를 결제하게 된 계기가 광화문금융러님 라이브코칭 강의 덕분이었기 때문에 주식투자에 욕심이 더 생긴다면 광화문금융러님의 모든 강의를 수강해보고 싶다.
강의에서 추천해 주신 종목이 하나라 사실 아쉬움이 있어 좀 더 깊이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아직 3강이 남아있기 때문에 끝까지 잘 수강해서 나의 투자 방향성을 잡아야겠다.
댓글
꽃님, 2주차 강의 완강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직 충분한 시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제가 약 10년전에 이런걸 알았더라면... 이라는 생각 참 많이 했거든요.. 제가 바라던 그 약 10년전쯤에 꽃님이 계십니다. ㅎㅎㅎ 다만 제가 자주 언급드린것처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될때까지!! 언급하신대로 3주차 강의까지 들어보시고 그때가서 결정해 보시죠!!! 그리고 ETF의 경우 개별주식과 달리 섹터를 보는거라 다른 종목이라고 하면 다른 섹터를 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반도체 위주의 ETF 혹은 소비재(예를들어 음식료), 방산, 헬스케어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것들은 다음에 시간 되실때 같이 한번 봐 보시죠. 아니면 번개로 온라인으로 이야기 하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