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안녕하세요. 편견을 가지지 않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행편인 입니다.
광금러님 2주차 강의는 다소 익숙하지는 않았지만 저에겐 큰 의미있던 강의었습니다.
주식은 접하지 않았던 영역이라 초반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부동산 기초강의를 들었을 때 저의 모습을 생각하며
‘괜찮아 익숙하지 않아서 그래 잘 배워보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했습니다.
중간중간 넘어가기 전 지금 어디까지 배웠고, 앞으로 이런 부분을 다룰거라는 리마인드 시간이 있었던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배웠던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으면 다시 장표로 돌아가 복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니, 점차 광금러님이 말씀하시는 중요한 메세지를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월부에서 1년정도 강의하시고 계시다고, 이번 강의를 통해 진심을 잘 전달해드리고 싶다는 마음가짐으로 오셨다는 말씀이 든든했습니다. 실제로 강의하시는 내내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시고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을 쉽게 풀어서 반복 설명해주신 덕분에 새로운 지식을 터득함에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투자자는 아닙니다. 다만, 그 투자의 경험은 다음 투자에 적용할 수 있던 부분이 하나도 없었다는 사실을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기준과 원칙이 없었습니다.
그저 친구들이, 동료가, 주변 사람들이 추천해주는 종목만 매수를 하며 3년 정도 팔지 않고 적립식 투자를 했습니다.
언제 사야하는지, 언제 팔아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기준도 없을뿐더러 소위 생각없이 가지고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단기적인 이익을 위해 사고팔고를 반복하지 않았던 점은 지금 생각해보면 잘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ㅎㅎ
사정으로 인해 3년후 매도를 했을 땐, 잃지 않는 투자는 할 수 있었지만 3년의 보유 과정에서 투자를 하면서 크게 배웠던 점은 없었습니다. 절세 계좌를 통한 투자도 아니었고 ETF, MTS, ISA, IRP, 연금저축계좌,NAV, INAV 등등 기본적인 투자 지식에 대해서도 무지했음을 강의를 통해 깊숙히 반성하기도 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더불어 강의를 통해 확실히 내면화 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저의 투자 방식과 행동에 대해 냉정하게 마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알려주신 방법으로 베타투자를 꼭 운용하여 인내자산을 지키고 키우겠습니다. 그리고 제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향으로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동안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나서 영광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