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8조 재림쓰]

  • 23.12.26

다른 강사 분들이 자신이 겪은 투자의 과정과 어려웠던 점, 생각들에 대해 듣고 배울 수 있어서 흥미로운 강의였다. 시행착오를 들으면서 나도 그럴 수 있겠으니 대비해야겠다는 생각과 지금은 어느 정도 괴도에 오른 강사님들이 처음 시작했을 때를 이야기해줬기 때문에 지금의 나도 천천히 기본을 다져간다면 그분들처럼 될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을 얻었다.

 

지난 강의 때 수익률 부분이 어렵게 다가왔다. 이번 시간에 수익률 분석에 대한 강의를 듣고 수익률 분석과제를 하면서 조금 더 이해가 됐다. 그러나 아직은 전세금을 맞춘다는 것이 무엇인지, 전세금으로 재투자를 한다는데 전세금을 돌려줄 상황이 됐을 때 어떻게 한다는 건지 이해가 가지 않지만 앞으로 아파트투자에 대해 공부하면서 그 답을 찾아야겠다.

 

이번 강의에서 중요하게 다가온 것은 임장에 대한 것이었다. 비교평가를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었고, 기본을 쌓는 방법 중 하나였다. 강의를 들으면서 최소한 주 3회는 임장을 가는 시간을 확보하고 지켜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앞마당이 늘어나야 비교를 할 수 있고,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당장 투자에 대한 욕심보다 앞마당 5개 이상을 확보하고 10개까지 빠르게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임장을 다녀야겠다. 또한 간다고 계획한 날엔 무조건 임장을 다니자.

 

투자를 하는 초기여서 모아둔 돈이 없고, 돈을 모아야하기 때문에 갭 차이가 적게 나는 물건을 나도 모르게 찾게 되었다. 그런데 이것을 먼저 보는 것은 내 실력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됐다. 저평가가 된 물건을 찾는 것이 먼저고, 그 물건의 입지를 판단한 이후 갭 차이를 생각해야 하는 것이었다. 주우이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저평가된 물건을 확인하는 연습을 해나가야겠다.

 

나도 주우이님처럼 비싼 동네는 당연히 내가 투자할 수 없는 곳이니 임장지역에서 제외했었다. 그러나 그런 지역도 임장을 통해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 내가 투자할 지역과 비교할 수 있고, 비싼 지역 안에서도 내가 들어갈 수 있을 만한 물건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준비한 후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바로 잡을 것이다.

 

투자를 하면서 가족과 마찰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가족에게 내가 가고자하는 비전을 보여주고, 가족을 먼저 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잘 살아보겠다고 가장 중요한 사람들을 내버려두는 건 허망한 성공을 쫓는 행위라고 느껴진다.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놓치지 말아야지.

 

수익률 보고서와 임장에 대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배울 수 있어 한층 더 지식이 늘어난 것 같아 의미는 주였다.



댓글


새로움s
23. 12. 27. 00:35

오!!! 많은 것들을 배우고 마음에 새긴 시간이셨네요ㅎ 마지막까지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내일도 새벽5시 일어나시나요?? 4주차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