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재테크도 모르고 부동산도 모르지만 그 와중에 더 더 모르는건 주식이였는데요!
ETF가 여러 주식 종목을 모은거라는 것 정말 딱 하나 알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주식을 단 한번도 해본적도 없어서 실시간으로 주식 그래프?가 변동되는건지도 몰랐어요.
주변에 ETF 주식을 하는 친구들이 정말 많은데 1차시 강의를 듣고 주식하는 사람들이 이 용어와 개념을 다 알고 하는게 맞나??라는 의문이 들어서 다음날 회사에서 ETF 주식을 하는 동료들에게 다 물어봤는데 단 한명도 알고 하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그때 다시한번 월부에 들어와 재테기 강의를 듣길 잘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급한 마음에 찾아온 월부지만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옛말처럼 기초부터 쌓아올려 제대로 배워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저에게 한번 더 “이 방법이 맞다!” 라는 확신이 들었달까요?
올해 초부터 재테기 강의를 듣기 전까지 제 TO DO LIST에 <ISA 계좌 만들기>가 있었는데요.
사실 ISA계좌가 뭔지도 모르고 인스타그램에서 연말정산 잘하는법! 이런 릴스들을 보고 막연히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강의를 듣고보니 ISA 계좌보다 연금저축계좌가 더 우선으로 저에게 필요한 내용이더라구요.
심지어 과제를 하면서 보니 전 직장에서 가입했던 이력이 있었어요….!!!
기억을 더듬어보니 전 직장에서 미래에셋에서 직원분이 나와 저축계좌 설명도 해주시고 가입까지해서 DC로 퇴직금 운용을 하고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뭔지도 모르고 시키는대로 했습니다 ㅠㅠ)…
이번에 처음으로 제대로 뭐가 뭔지 알게된거죠,,
아직은 어렵지만 여러번 반복해서 짚어주셔서 대략적인 그림은 모두 정리가 됐고 2번 3번 다시 듣고 싶은 강의인데 반복해서 못보는 점이 아쉬워요!
광화문 금융러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절세 계좌부터 개설해서 올해는 연말정산할 때 꼭 혜택을 누려야겠어요 : )
1부 강의에 이어 주식은 다 위험하다는 제 고정관념과 편견을 깨준 광화문 금융러님께 감사드립니다.
사례까지 들어 설명해주셔서 장기 적금처럼 운용할 경우 상승곡선을 타는 안전한 적금같은 주식도 있구나- 라는걸 알게 됐습니다.
아직은 한정적인 예산에서 재테크를 어떤 방향으로 해내가야할지 고민이 되지만 최소한 결정세액을 0으로 만드는 절세계좌 개설과 해당 금액 입금은 바로 실천해보려 합니다.!
댓글
괜히 수강 후기로 오프 강의 다녀오신게 아니내요!!! "강남아파트같은 절세 계좌 주식은 위험하지 않다 ‼️" 제목부터 읽어볼 수 밖에 없어요...ㅎㅎㅎ 마지막 3주차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