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라색과 커피를 좋아하는 퍼플앤커피입니다 (편하게 퍼플이라고 불러주세요 💟)
이번 마스터 멘토님 강의를 들으면서, 특히나 마지막 부분에서는 같이 저도 왜 눈물을 흘리고 있던건지..ㅎㅎㅎ
이번 7월에 투자코칭도 받고 실전반/지투반 에서 항상 마지막 질의응답을 해 주셨어서 개인적으로는 또 뵈어서 너무 반갑고 감사한 시간이였습니다 :)
강의에서 제일 먼저
#현재 시장 점검을 해 주셨습니다
→ 지금의 서울은 한마디로 적은 거래량으로도 가격이 올라가는 시장. 즉 최상급지는 위험한 가격 수준을 보인다
그리고 설명 해 주신 10억 달성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상승장과 하락장의 사이클을 또한 설명 해 주셨습니다.
#상승장
#하락장
=> 모든 부분을 아우르는건 결국 상승장/하락장 모두 다 10억 달성~30억 달성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만나는 시장이니 두려움이 앞서면 안된다는것! 나 또한 언젠간 다 겪을 사이클이라는걸 잊지 말자! 다 겪는 과정이니 기준 잘 지켜서 사고 보유하는것이 중요하다!!
#오래 살아남는 투자자, 그리고 성장의 과정
마지막으로, 마인드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특히나 마지막에 튜터님이 말씀 하시는데 눈물이 같이 나더라구요.. 내가 시작하지 않는다면 나의 아이들부터는 0부터 zero base 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말이 너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저는 싱글이고 책임져야 할 가족들도 없는데, 그 무게는 과연 얼마나 더 무겁고 힘들었을까… 저는 멘토님의 힘드셨던 과정을 들었던게 처음이여서 오히려 나눠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정말 그 찌꺼기 같은 순간들이 있다고 하신 표현이.. 얼마나 그 가운데 깨지고 넘어지고 힘드셨을지, 그래서 어쩌면 더 수강생들의 마음을 알아서 더 강하게 쓴 소리로 표현하실 수 있으셨던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얼마나 멘토님도 그 과정이 힘들었고 아팠는지를 아니깐..
마지막으로 아마도 마스터멘토님께서 이 글을 못보시겠지만, 그럼에도 마지막까지 제자들에게 나눠주시고 눈시울까지 붉혀가며 진심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어쩌면 그 깊은 따스한 마음이 여기까지 전달되는것이 아닌지, 투자를 떠나 저 또한 누군가에겐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따스한 마음 냉철한 판단으로 끝까지 시장에서 살아남아 보겠습니다.
(내년이면 투자 공부한지 만 2년이니.. 저 8년 남은거니 아직 전반전도 안한거 맞죠? ☺️☺️ 최선을 다해보는 전반전 만들어 보겠습니다 )
댓글
퍼플앤커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