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전33기 부총의 1픽은 5늘의 우리야 해태방방] 코스모스와 김인턴 선배님 강의 후기

25.11.25

실전반에 들어오면서

탄탄해지는 뒷부분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배운강의 시간 감사합니다.

 

코스모스 튜터님

배운점 

  1. 매임 예약시, 그냥 하는 게 아니라 시세지도, 시세그루핑을 통해 후보단지를 뽑고 전임과 매임할 단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배웠다.
  2. 단지 내 부동산 사장님 찾는 법
  3. 매임 갔을 때, 부동산 사장님께 질문하는 법

 

적용할 점

  1. 매물로만 보고 부동산 사장님의 그냥 느낌으로?!? 선택하거나, 내가 보고 있는 매물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부사님으로 접근했는데, 

    단지 내 부동산에 매물개수를 체크해서 매물이 많은 사장님도 크로스 체크해서 연락을 해보자!

  2. 매임 갔을 때, 다소 지도를 보긴 했는데, 그냥 앉아있으려고 했는 데,

    지도 앞에 서성이고 그 앞에서 어떤 물건을 보러 갈지 이야기를 하면서 단지 내 물건에 대해 브리핑을 듣자! (전후)  

 

김인턴 튜터님

배운점

  1. 지난 서투기에서 임보피드백 시간에 많은 내용을 배워서 실제로 적용도 했었는데, 막연하게 들었던 시세트래킹과 전수조사, 후보단지, 원페이지와 같은 단어들의 정확한 의미를 배웠고,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유를 알 게 되었다.
  2. 단순히 시세에 대한 부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통해 투자에 적용하여 성장하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배웠다.
  3. 추가적으로 결론을 왜 써야 하는지, 결론에 마지막 모의투자계약서까지 작성하는 것은 무엇인지 확인했다. 

 

적용할 점 

  1. 그래서 씨앗 단계(?)인데. 부총 튜터님께도 말씀드렸지만 시세트래킹을 이번에 바로 적용하여 내 앞마당인 부천원미구, 산본을 시작으로 12월에는 흐릿한 앞마당인 서초구, 노원구, 영통구 보완을 하여 시세트래킹을 정확하게 해야 겠다.
  2. 특히, 시세트래킹하면서 전화로 확인 남기는 습관을 가지자!
  3. 현재 지역에서의 투자금을 가지고 결론을 내보자! (안 그래도 지금 좋은 단지 위주로 매임을 하고 있으니 꼭 마무리까지!!)

 

한방에 가려고 하지 말고, 

아직 못해본 부분 상세설명서처럼 다 이야기 해주셨으니, 

따라서 해보려고 노력하자!

 

지금은 한다의 영역이지만 잘한다로 가기 위해 반드시 선지불해야 하는 시간이 있음을 확인하고,

인사이트를 쌓기 위해 정말 기록을 쌓는 다는 마음으로

지난 3개월넘게 몰라서 못했던 부분이라면, 그 부분을 채우기 위한 노력의 시간을 들여서

지금은 잘 못하지만 계속 발전하는 하루하루를 만들어 보자.

 

특히 긴 2년간의 시간동안 투자를 못했던 인턴튜터님처럼 해당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는 나의 몫이다. 하자!

 

좋은 강의 해주신 코스모스, 김인턴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코쓰모쓰
25.11.25 09:53

해태방방님 후기 수고많으셨습니다~! 실전반도, 매물임장도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