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서울투자 준비하던 중 갑작스러운 규제로 서울투자가 막혔습니다 어느 방향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25.11.28

1년 넘게 서울 4급지 앞마당을 만들면서 올해 12월 전세만료에 맞춰서 월세로 자산재배치 후 서울투자를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정부 규제 발표로 서울투자길이 막히면서 갈 방향을 잃어버렸습니다.

 

너나위님 라이브 강의를 보면 2년 살고 전세를 주고 나오더라도 실거주로 일단 서울로 들어가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저도 그게 좋은 방법인건 알지만 내년에 아기 계획이 있기때문에 장모님 근처(인천 계양구)인 여기를 떠나기가 여의치 않은 상황입니다.

 

저희 와이프는 분양도 생각해보자고 합니다. 좀 알아본 결과 안전마진이 1억가까이 되는 검단에 5억 중반대  후분양 아파트가 있긴한데 과연 이게 메리트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투자를 한다면 대출이 없기도하고 더 수익을 낼수 있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 저는 결국 자산재배치를 해서 인천 계양구에 월세로 살고 있고 투자금은 3억 후반입니다.

 

분양은 아무래도 좀 그렇겠죠?

만약에 투자를 한다면 수도권 비규제지역을 임장을하면서 더 살펴 볼 생각입니다.

선배님들이라면 이 상황에서 이 투자금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우실 건지 궁금합니다.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온 길
25.11.28 16:23

BEST | 안녕하세요 김반쟝님 보고 있는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묶이셔서 많이 마음이 힘드실 것 같아요ㅜㅜ 아직 비규제지역이 앞마당이 아니라 판단이 더 어려우실거라 생각이드는데요. 저라면 비규제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면서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먼저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잠토
25.11.28 16:40

안녕하세요~ 김반쟝님. 온길님이 말씀 잘 해주셨지만 우선은 김반쟝님이 부동산 투자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먼저 생각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안정적인 내집마련이 우선인지, 아니면 부동산으로 수익을 내는것이 무엇인지를요 부동산으로 수익을 내는것이 우선이라고 하면 결국은 서울이다, 수도권이다가 아니라 "부동산으로 뭐가 되었던 수익을 낸다가 될 수 있거든요" 투자금이 3억정도 되신다고 하면 사실 4급지에서도 후순위 아파트 투자금이 3억대에 들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3억으로 비규제 지역의 대장아파트를 투자하시면 더 자산 운용하기엔 쉬울수도 있습니다. 비규제 지역의 대장이라 불리는 아파트와 4급지에 투자금 3억에 드는 아파트 (아마도 7억 전세 4억은 해주는 아파트겠지요) 두군데의 수익율을 분석해보심이 어떠실까요? 지난 과제에서 해보셨던 템플릿을 그대로 써보시면 ' 아 비규제지역도 괜찮구나' 함을 아실 수 있을것 같아요~ 부디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수수진
25.11.28 16:53

안녕하세요. 김반쟝님! 서울투자를 계획중이셨는데 규제 때문에 힘드실 것 같아요. 일단은 이전에 8월쯤에 투자코칭도 받으셨더라구요. 이 부분에 있어서는 반쟝님의 선택이 중요한 순간이고 목표를 다잡아보셔야할 때인 것 같아요. 규제 지역에 토허제까지 지정되고 나니 더 좋은 자산이 있다면 서울에 2년 실거주후 전세를 주는 방법도 있는데요. 현재 아이 계획때문에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비규제 지역도 앞마당으로 만들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먼저 고려해볼 것 같아요. 그리고 과거에도 반복되었던 것처럼 이 규제가 풀리지, 더 조여질지는 그 아무도 모르기에 조급해하지마시고 '지금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것 중에 최선으로' 행동 하는게 투자를 잘 하는 거더라구요. 지금까지 수강도 열심히 하시고 계시니 보다 깊이 고민하시고 결론 내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늘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결정이 힘드실 때는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해보세요! 그럼 생각보다 내가 지금 무엇을 해야하는지 명확해지더라구요~! 뭐든 해내실 반쟝님 힘내세요! 응원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