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전33기 우2ㅣ는 삼도8도 유랑단♡ 이돌맘] 인생 두번째 실전반 한달 성장후기

25.12.01

 

안녕하세요, 이돌맘입니다. 

인생 두번째 실전반을 겪으며~ 성장후기를 남겨봅니다!

 

첫 실전반은 설렘으로 가득가득 모든 것을 신기해하며 어찌저찌 주어진 과제를 정신없이 내면서 한달을 보냈었는데… 두번째 실전반은 어떤 것을 하는지는 대강 알고 있다보니, 이제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실제로 성장해보려고 최선을 다한 한달이었습니다. 주제 별로 한가지씩! 성장담을 남겨봅니다.

 

1. 강의

최대한 빨리 듣고 후기 남기기, 강의 내용 임보에 바로 반영하기

강의를 듣는 것은 이제 꽤 익숙해지고, 이미 아는 내용을 복습하는 측면도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빠르게 들으며 넘어갈 수 있어서 속도가 꽤 붙는 것 같습니다. 또 아는 단지나 지역이 나오면 그렇게 반갑고 재미있더라구요. 그 와중에 처음 듣거나 잘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특히나 집중하게 되어서, 일부분에 있어서는 관리 영역에 들어섰고, 아직 모르는 영역에 대해 강사님들의 이야기를 레버리지 및 빠르게 흡수해야겠다는 생각을 요새 하고 있습니다. 강의가 올라오자마자 신속하게 강의를 듣고 내가 꼭 이번 강의에서 배워야 할 세가지를 남기려고 하였고, 또 배운 점을 임보에 적용해보려고 하였는데요. 이번에 특히 기존보다 빠르게 강의를 들은 것 같습니다. 또 용맘님의 시세 장표라던지, 코쓰모쓰님의 매임 방법이라던지, 김인턴님의 결론 장표라던지, 삼도 튜터님이 조언 주신 것들까지, 강의에서 알려주신 것, 튜터링에서 배운 것들을 임보에 실제로 적용해보기도 하면서 임보를 기존보다 더 풍성하게 적을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2. 임장

분위기 임장의 의미를 다시 새기기, 지역 전체를 기억하기

주말 임장이 불가한 내가 한달 꽉 채운 임장 일정을 내가 정말로 해낼 수 있을까. 업무가 그나마 안 바쁜 11월달에, 그래도 업무에 지장 안 주면서, 아껴뒀던 연차를 부지런히 소진해가며 임장을 최대한 채워봐야겠다. 생각했었는데요.

주 1회, 또는 2회 연차를 쓰면서 어떻게든 해냈습니다. 

또, 기존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스킵하였던 분임도 완료하였습니다. 튜터님이 시간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분위기 임장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다시 짚어주시고 꼭 배운대로 실행해보라고 다시금 알려주셨는데요. 오랜만에 분위기 임장을 하면서, 제가 예전 임장지에서 놓쳤던 것이 떠올랐습니다. 제가 송파구 앞마당을 만들 당시, 풍납동과 가락동의 선호도에 대해 다소 명확히 판단하지 못 하였고, 나중에 강의에서 두 동의 선호도에 대한 강사님의 이야기를 통해 내가 생각했던 것이 반대였다는 사실을 알았는데요. 당시 매임 때 들었던 이야기, 앞마당 만들 당시보다 1년이 지나면서 벌어진 단지 별 가격차가 모두 이해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지역은 튜터님이 조언주시는대로 분위기 임장부터 시작함으로써 지역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그려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또,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전 생활권 최소 단지 1개씩 매임도 완료하였습니다. 지난 실전반 때에는 휴직 중이었으니 매일 평일에 임장이 가능하여 충분히 가능했던 일인데, 복직하고 나서는 참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지역 내 투자금이 들어오는 단지만 보거나, 선호 단지만 매임을 하다보니 전체적으로 이해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오랜만에 전체 선호도 단지를 최소 하나씩이라도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고 나니, 제가 투자로 고려하고 있는 지역에 매임을 전혀 하지 않았던 생활권들에 대해 한번씩은 꼭 보충 매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투자금이 완전히 모이기 전, 실제로 현장을 먼저 나가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에 12월 계획은 보충 매임으로 잡았습니다. 소중하고 작게 남은 저의 연차를.. 소중한 2호기 매임을 준비하는데에 사용하겠습니다!

 

 

3. 투자

직전 투자에 대해 복기

실전반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중도금까지 완료한 투자를 복기하였었습니다.

안양시 동안구 시부모님 아파트 자산재배치! 전세 계약 완료✨ 매수 계약 완료✨

그리고 실전반 일정 중, 시부모님 아파트 잔금 때 챙겨야 할 것들을 함께 챙겼는데요. 그래도 나름 세번째 매수 경험이기 때문에 기존에 각종 나눔글을 참고하며 정리해두었던 체크리스트를 참고하여 확인하니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 끝이 났습니다. 법무사 찾는 것도, 취득세 계산 및 네이버엑스퍼트 문의하는 것도, 어머님 집 이사 및 청소 업체 확인도.. 해봤던 것들이라 처음 했을 때보다 걸리는 시간이 적었습니다. 경험이 쌓일수록 투자 역시 조금씩 수월해지는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세는 처음 맞춰보는 것이었는데, 앞으로 전세 맞추는 경험을 하다보면 전세를 잘 놓는 노하우도 쌓을 수 있겠구나 생각하였습니다. 

 

 

4. 5강 주우이님 강의를 통해 깨닫고 적용한 것

전화임장원칙

주우이님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전화임장원칙’입니다. 주 몇회? NONO! 매일 한다.

저는 이번 한달간 하루 2통의 전화임장을 목표로 한달을 달려왔는데요. 어찌저찌 하루 2통을 맞추긴 했습니다만, 미룬 날들로 인해 어떤 날은 하루 5~6통까지 전화를 해야만했습니다. 어떻게든 양적으로 해내면서 전화임장의 어려움이 더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부사님들의 질문의 패턴을 어느 정도 익혔고, 해당 패턴에 따라 어찌 대답할지도 술술 나오게 됐습니다. 하지만 미뤄둔 날들로 인해 평소보다 전임을 많이 해야할 때면, 회사 업무에 있어서도 소홀함이 있었고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주우이님은 회사에서 점심시간을 아래와 같이 사용했다고 하셨는데요.: 30분 운동 + 10분 샤워 + 10분 식사 + 3분+3분+3분 전임

너무나 놀랐습니다. 저는 운동도 매일 하고 싶지만 매번 주 2회 해내기도 버거웠고(그마저도 실전반 하는 동안엔 아예 운동 루틴을 놔버렸습니다. 임장할 때 빨리 걸으면 빨리걷기 운동으로 커버 되겠지 뭐 이런 마음도..;;;ㅎㅎㅎ), 하루 2통 전화하는 것만 해도 점심 시간을 쓰기에 빡빡했으니까요.

조원분들에게 전임 내용을 공유하면서 나에게도 해당 전임의 기억을 꾹꾹 담아보겠다는 일념으로 정리하여 공유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시간을 사용했지만, 전임할 단지나 매물을 보는 데에도 시간을 다소 사용하느라 점심 시간에 두 통의 전임이 사실 마지노선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주우이님은 하루 3통에, 거기다가 운동까지 하시다니!

이게 가능한 일이구나. 생각했습니다. 나 역시 가능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현재 새롭게 해낸 전화임장 루틴을, 12월에도, 또 계속해서 이어나가기 위해 매일 2통은 최소한 유지하고, 더 많이 할 방법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임 거절 전화로 인해 3통 불가피하게 하였고, 투자 물건 확인을 위해 1통 전화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계속 이어나가보겠습니다~

 

 

 

 

 

요렇게 또 광클로 인해 온 소중한 두번째 실전반의 한달이 거의 끝을 향해 왔네요.

회사 일이 그나마 바쁘지 않았고, 연차도 많이 남아있는터라 용기있게 도전한 실전반… 또 감사하게도 광클이 사실 처음에 실패하였는데 누군가 취소하셨는지 대기자였던 저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얼마나 얼떨떨하던지!

시간 부족하다고 하여도, 어떻게든 한달을 해낸 나에게 감사합니다.

또 함께 달려주신 조원분들 덕분에 힘을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해당 지역에 대해서는 항상 얘기나눌 수 있는 동료들이 생겨 기쁩니다!

또 굵직한 조언들로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게 해주신 삼도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실전반한다고 솔직히 얘기할 순 없어서, 다소 외근과 잦은 약속들이 있다고 하며 아이들을 평소보다 많이 못 보았는데,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봐주신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항상 부동산 공부 열심히 하는 모습 대견하다고 응원해주는 남편 감사합니다.

 

 

 

저희 튜터님 및 조원 분들! 오래오래 만나서 모두 함께 10억 달성 및 비전보드 달성까지 달려봐요~ 

화이팅~~

감사합니다ㅎㅎ


댓글


투자자로로
25.12.02 00:00

돌맘님! 우리들의 행복했던 11월 성장후기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그럼에도 도전하시고, 행동하셨던 임장 활동, 그리고 정말 우리조의 전임 요정이셨습니다 :) 고생많으셨어요 😁💕

삼도
25.12.02 02:22

상황과 환경을 탓하지 않고 워킹맘 투자자로서 최선을 다해 실전반을 완주하신 돌맘님 멋져요~♡♡

여름꽃길
25.12.02 05:49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달려오신 이돌맘님~~~ 저는 이돌맘님을 보면 한달 많은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정말 고생많으셨고 애쓰셨어요~~^^ 12월도 응원하겠습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