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스스팡팡 수강을 처음 하게 된 일반직장인 입니다. 이 수업을 뒤늦게 수업시작일에 가까이 되어서야 알게되다보니 수업에 필요한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통장사본을 부랴부랴 만들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만드는 과정에서 거주지로 할 지 비상주사무실로 할지 깊이 생각하지 못하다가 회사일을 병행하면서 정신없이 준비하다보니 우선 만들고보자 라는 생각에 깊게 생각하지 못하기도 하고 또 수업시작일에 쫒기다 보니 우선 만들고 보자 라는 급한 생각에 사업자 등록증을 거주지기반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그런데 12월2일날 OT를 시청하면서 갑자기 비상주사무실로 변경으로 마음을 먹게되었는데, 이러다보니 아직 제가 통신사업자등록 및 6대 마켓을 등록을 못한상태입니다. 아런경우 첫날 수업에 지장을 받더라도 사업자등록증부터 다시 비상주사무실 주소로 변경 후 통신사업자 및 6대마켓을 등록하는게 나은지 아니면 우선 사업자등록증 변경없이 이대로 우선 통신사업자 및 6대마켓을 등록 후 첫 수업을 지장없이 듣는게 나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아직 통신판매업 신청을 안하셨다면 비상주사무실로 주소 변경하시고 진행하심이 어떠실지요? 나중에 6대 마켓에 다 등록한 상황에서 사업자 내용중 변경이 생긴다면 각 마켓에 사업자 변경사항을 업데이트해줘야하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귀찮아지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또 비상주오피스 알아보고 계약하고 하신다면 여기에도 조금 시간 소요가 될 예정이여서 한번 잘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직 2주차 수업전까지 사업자등록 - 통신판매업 신고 - 스스 가입까지만 하여도 큰 문제 없다고 민군님께서 말씀하셨으니 한번 잘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