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독서후기_꿈이사] 레버리지(재독)

25.12.05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레버리지

저자 및 출판사 : 롭무어 / 단산북스

읽은 날짜 : 2025. 1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레버리지 #자본주의 #나에게 가치 있는 일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공한 삼십 대의 백만장자인 롭무어. 어떻게 자본 없이 오백 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할 수 있었을까? 여섯 권의 베스트셀러를 쓴 저자이기도 하다. 

레버리지는 열심히 성실하게만 살아가는 것이 아닌 레버리지를 이용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p41 당신이 해야만 하는, 당신에게 자존감과 목적의식을 부여하는, 다른 사람들과 당신을 차별화하는,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라. 그 외의 일은 적당히 하라. 당신의 비전과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모든 것들은 제외하라. 당신이 하는 일이 돈을 벌고 변화를 만드는 일이라는 것을 체감할 때, 열정이 곧 직업일 때, 도전과 만족을 동시에 느낄 때, 그 일은 더 이상 일이 아닌게 된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지금 당신 앞에 놓여 있는 중요한 일을 하는 것뿐이다. 목표를 세워라. 한 번에 한 입씩 먹어라. 마감 기한에 압도되지 말고, 당신이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초점을 맞춰라.

 

p43 다른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하거나 어떤 사람이 되지 마라. 외부 집단의 압박은 당신을 피로하고 불편하게 만든다. 당신의 비전과 가치에 도움이 되지 않는, 낮은 가치의 일은 다른 사람(그 일을 좋아하고 잘하는 사람)에게 맡겨라. 사소한 일을 포기하고, 당신이 모든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그 시간과 열정을 의미 있고 사랑하는 일에 쏟으면 무한한 자유를 느낄 수 있다. 

 

p46 매년 6월과 12월, 당신 혼자 또는 가족들과 함께 현재의 직업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라.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코스에서 벗어나지 않았는지, 비전으로부터 멀어지지 않았는지 확인하라. 

지금 당신의 다이어리에 ‘나 자신과의 미팅’이라고 기입하라.

 

p83 당신이 나중에 열심히 일하지 않기 위해 지금 열심히 일해야 한다면, 시간과 성과는 반비례 할 것이다. 당신은 처음에 가장 낮은 성과를 얻기 위해 가장 열심히 일해야 한다. 이것은 공정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시간은 원래 공정하지 않다. 성과와 비례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마지막에 당신은 가장 적게 일하고 가장 높은 수준의 일을 수행하게 되고, 성과는 복리 효과로 증가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 역시 공정해 보이지 않는다. 

(중략) 시작했다가 중단한 일을 충분히 더 지속했더라면 최선은 아니라도 좋은 결과를 냈을 것이다. 평균적인 수준에서 장기적으로 한 일은, 단기적으로 잘하다가 포기한 일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p109 많은 사람은 시간은 돈보다 측정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겠지만, 시간에도 기회비용의 개념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앞서 말했듯 비용을 발생 시키는 것은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아니라 당신이 하고있지 않은 일이다. 열심히 일하는데도 기회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당신에게 돈을 벌어다 줄 일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아니라 하고 있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시간을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가, 그 시간에 무엇을 하고 있지 않은가. 이 두 가지 질문으로 스스로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측정하라. 

 

p111 당신은 소득창출가치(IGV)를 초과하여 벌 수 있는 일은 직접 해야 한다. 반대로 소득창출가치 미만의 금액을 지불하고 위임할 수 있는 일은 모두 위임해야 한다. 

 

p121 

당신에게 가치 있는 일을 가장 먼저 하라.

업무를 건너뛰지 말고 당면한 일에 집중하라.

개구리를 먹어라. 당신은 어려운 일이나 힘든 일을 미루지 않아야 한다. 지금 당장 정면으로 공격해서 돌파해야 한다. 가장 먼저 개구리를 삼켜버림으로써 남은 일을 훨씬 더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일의 크기가 너무 커지거나, 곪거나, 견딜 수 없을 정도로 당신을 압박하기 전에 먼저 처리하라는 의미로 이런 비유를 했을 것이다.  지금 가장 하기 싫은 일을 가장 먼저 해치워라. 눈 딱 감고 덤벼들어라. 핑계 대지 마라. 지금 당장 시작하라. 최악의 일을 가장 먼저 하면 남은 하루가 평온해질 것이다. 그러면 성과뿐만 아니라 자긍심도 높아질 것이며 나중에 그 일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단련될 것이다. 

 

p125 개인적인 책임을 완전히 받아들여라. 절대로 비난하거나, 불평하거나, 정당화하지 마라. 당신이 소망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라. 당신이 삶에서 해야 할 모든 일은 당신 스스로 허용한 것이다.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있거나, 원하지 않는 일을 하고 있거나, 일에 너무 깊이 파묻혀서 빠져나올 수 없거나, 머리가 터질 것처럼 복잡하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이 아니다. 당신이 느끼는 압도감을 세상의 탓으로 돌리는 태도를 버려라. 그러면 당신은 통제력을 회복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p143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아무 일도 못 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열심히 일해야지! 내가 맡아서 해야지! 내일 해도 되지 않을까?’라는 말로

나 자신을 속여왔던 스스로를 마주하게 되었다. 

개구리를 먹어라’라는 내용에서 애써 미뤄왔던 것들을 정면돌파 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분명 전에도 읽었었는데…. 또 새롭게 다가오는 내용들…

그래서 좋은 책은 여러 번 읽을 때 마다 새롭게 느껴진다고 하나보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모든 일이 중요하지 않음을 다시 한 번 인지하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해야하는 일 만큼이나 하고 있지 않은 일에서 오는 리스크도 생각해야 한다는 것 또한 신선한 충격이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 어떤 것을 하고, 어떤 일을 하지 않아야 하는지. 그 모든 것을 주기적으로 체크해나가며 방향을 잃지 않아야 한 다는 것이 중요함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아주 작은 습관의 시작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꿈을이루어가는사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