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강사와의 만남 후기_용키아

25.12.06

안녕하세요 :) 천천히 오래달려나가는 용키아 입니다!

너무나도 감사하게 1년만에 재수강한 재테크 기초반에서 강사와의 만남을 다녀왔습니다.

 

 

우선 강사와의 만남이 처음이다 보니 많이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많이 되었고, 

최근 고민하고 있던 여러 문제들로 머리도 아프고 최근에 조금 긴장감도 풀린터라,

환기할 수 있는 찬스라는 생각에 퇴근하고 2시간 반이 걸려 월부 사옥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7명이 한 방에서 튜터님 두분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는데요.

우선 함께 해주신 듀비듀밥, 행복한 자산가, 이묘가, 뜨릿, 래슬매니아, 주랜드님께 감사합니다.

 

저희 조는 인턴 튜터님과 마스터 멘토님과 함께 하게 되었는데, 두분 다 실물로 꼭 한번 봽고 싶었던 분들이라 

기분도 너무 좋고 오기 잘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 인턴 튜터님과의 강사와의 만남

[적용할 점]

 - 매달 초 반드시 집중해야 할 일들을 사전에 설정 해놓고 그 시간이 되면 고민하지 말고 행동하자.

  → 그날의 원씽에 집중!

 - 서울의 아파트는 결국 같은 비율로 오르는데, 시간의 순서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람들의 심리는 앞단이 오르면 그 다음 뒷단이 따라 오르게 되어 있다.

 - 투자는 할 수 있을때 하는 것임

 - 매도 시 팁은 가격이다! 급하면 급할수록 당장 팔릴 수 있는 가격을 알고 접근해야 한다.

 - 소액투자를 할때는 2년 뒤 공급이 줄어드는지를 봐야한다.

 - 지금은 자산을 소유해야 하는 시점임.

 - 투자할 곳은 매년 있다.

 - 강남 1시간 이내 걸리는 집은 팔 이유가 없다. 단, 좋은 것으로 갈아타기 위함이라면 괜찮다.

 - 투자에서 정답은 없으며, 시간 지나면 뒷단 물건들도 오른다.

 

▶ 마스터 멘토님과의 강사와의 만남

[적용할 점]

 - 중소도시는 무조건 팔고 나와야 한다.

 - 월세 거주가 부를 쌓아가는 과정인 것은 맞지만, 가족들은 거주 만족도를 버리고 기다린 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애매하게 하면 옆에 있는 사람들 불안해 한다.

 - 전문가들이 극강의 선택지를 말해줄꺼라 생각하지는 마라. 

 - 부모님 명의로 노후 준비하겠다는 발상은 위험하자. 10억은 만들고 해라. 차라리 부모님 이름으로 투코 추천.

 - 빈땅이 많은 경기도(입지적 독점성 x)는 지방임.

 - 최종목표 금액 얼마? 갈아타기만으로는 힘든 금액이라면 임장 다니고 움직여라. 

 - 나의 인사이트가 있어야 하고, 대안이 없다면 그냥 해라. 그래도 힘들면 자극을 계속 받아라(강사와의 만남이나 책)

 - 인테리어 업체 선정 시, 컨셉을 정하고 여러 업체에 견적을 뿌려라. 연세가 너무 있으면x, 가성비 있게 하고, 제안을 수렴할 수 있는 업자를 찾아야 한다. 아파트 단지 커뮤니티 업체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해당 단지에 공사를 하고 있는 업자가 있으면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만약 동안구에 인테리어를 한다면 바로 옆 동네 가성비 업체 찾는것도 좋다. ex 산본, 부천 업체

 - 모든 것을 다 잘할 수 없으니 원씽을 뾰족하게 집중해라!

 - 늦는 시점은 없다…그때 그랬더라면… 이라는 아쉬움은 각자 다 있다. 조급함을 매우 조심하자. 단기간에 만회한다는 마음은 실수를 유발한다.

 - 계속 앞을 보고 가라.


댓글


투명혀니
25.12.06 15:18

용키아님~강사와의 만남 후기 작성 감사합니다~~♡

리얼자슈
25.12.06 16:45

용키아님 ~~ 질 다녀오셨어요?~~

스바루냥
25.12.06 18:34

용키아님 자주봐서 좋았어요 ㅎㅎㅎ 또뵈욥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