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처음 월기 89기 72조 첫 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얼굴 보면서 같이 비전보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같이 앞으로 화이팅해봐용☺️☺️
Q1. 너바나님의 1강을 듣고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을 한 가지씩 나눠보아요. 왜 이 부분이 제일 기억에 남았는지 그 이유도 함께 조원들과 나눠볼까요?
A1. 조원분들의 공통적인 답변으로는 근로소득의 개념이었습니다. 근로소득이 무엇인지 처음 알게 되었고, 투자자의 마음가짐을 중요하게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조원 중에 투자를 저보다 일찍 시작하신 투자 선배도 계셨는데, 열심히 하는 환경 안에 스스로를 가두는 것이 정말 중요하며, 그래서 조모임 자체가 유의미한 시간이라는 것도 공유해주셨습니다!
Q2. 평소 내가 가진 돈, 부동산, 대출에 대한 선입견은 무엇이고 그로 인해 내가 놓쳤던 기회는 무엇이 있나요??
A2. 많은 조원들이 대출에 대한 선입견을 말씀 주셨습니다. 저 또한 대출 자체는 안 좋은 것이라고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대출의 장점도 생각해보고 꼭 필요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치만 물론 역시 너바나님이 말씀 주신것 처럼 대출은 ‘양날의 검’!
Q3. 그동안 월부 TV나 경제 관련 유튜브도 보고 책도 봤지만 나는 왜 부자가 되기 어려웠는지 지난 날의 나의 생각과 행동을 떠올려 보고 앞으로 꼭 바꿔볼 점 한가지를 이야기 해봅시다.
A3. 유튜브에서 보는 것처럼 불필요하게 많은 정보와 일관성 없는 투자 방향에 혼란스러워했고, 저처럼 경제에 크게 관심이 없으셨던 조원분도 계셨습니다.
Q4. 10년 뒤 가장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면, 당신의 삶은 어떤 모습인가요? 내가 직접 그린 나의 ʻ비전보드’를 동료들 앞에서 발표해봅시다^^
A4. 모든 조원 분들이 비전 보드를 발표하였고, 제가 느꼈을 때 가장 공통된 점은 가족과 함께 꿈꾸던 일상을 살기 위한 목표로 소소하지만 가장 큰 행복을 목표로 가지고 계셨습니다.